UPDATED. 2024-03-29 17:59 (금)
[새앨범] '힙합신의 기대주' 카일로X주드마일즈 EP발매 앞두고 선공개곡 ‘와이나우?’ 18일 발매
상태바
[새앨범] '힙합신의 기대주' 카일로X주드마일즈 EP발매 앞두고 선공개곡 ‘와이나우?’ 18일 발매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1.03.1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2021년 힙합신에 새바람을 일으킬 뮤지션 카일 로와 주드 마일즈가 미니앨범 발매 전 선공개 곡을 공개한다.

는 18일 "힙합 R&B 아티스트 카일 로(Kyle Lo)와 래퍼 주드 마일즈(Jvde Milez)의 첫 합동 음원이 이날 정오 발매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블싱글 'Should I get back on it?'에는 타이틀곡 ‘와이 나우’(WHY NOW?)와 ‘F.O.L(FRIENDS OR LOVERS)’ 두 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와이 나우?’는 빠른 힙합 비트를 기반으로 베이스 드럼을 활용한 R&B 장르의 곡이다. 대중적 멜로디를 극대화한 노래인 만큼 어떤 누구라도 쉽게 받아드릴 수 있는 곡으로 알려졌다. 카일 로, 주드 마일즈가 공동 작사, 작곡했으며 녹음과 믹스는 모두 카일 로가 맡았다.

​[사진=Kyle Lo Studio 제공]​
​[사진=Kyle Lo Studio 제공]​

 

소속사에 따르면 이번 곡은 첫 EP 앨범의 전반적인 음악적 스타일을 드러낸 곡이다. 함께 수록된 ‘F.O.L’는 샘플링 기반의 R&B 곡으로 특별한 훅 없이 벌스로만 이루어지는 구성이 특징이다. 최근 전 세계에서 유행 중인 트랜디한 팝 장르를 구현했다. 특히 카일 로와 주드 마일즈 두 사람의 개성 강한 보이스가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카일 로는 박재범, 키드밀리, 이영지, 베이빌론, 쿠기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작업에 참여하며 실력을 인정받은 프로듀서 겸 뮤지션이다. 주드 마일즈는 지난 2020년 싱글 ‘Time’(prod. Way Ched)를 시작으로 본인의 뚜렷한 색깔을 보여주고 있는 래퍼다. 지난해 9월 EP 앨범 'MILEZAWAY'을 발표했다. 제이문, 마마무 휘인, 릴샴, 젤로 등과 함께 작업하며 솔로 뮤지션으로서도 인정을 받고 있다.

두 사람은 각자의 앨범에 참여하며 음악적인 교류를 펼쳐오다 이번 프로젝트 앨범을 기획하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카일 로와 주드 마일즈는 이번 앨범 발매후 EP 앨범을 내놓을 계획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