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공연] 경기도-경기콘텐츠진흥원 주최 '멈추지마 인디뮤직페스티벌’ 5월 개최 '신인+레전드+해외아티스트 조합'
상태바
[공연] 경기도-경기콘텐츠진흥원 주최 '멈추지마 인디뮤직페스티벌’ 5월 개최 '신인+레전드+해외아티스트 조합'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1.04.2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멈추지마 인디뮤직페스티벌’이 개최된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9일 "총 20팀 이상의 뮤지션이 참여하는 ‘멈추지마 인디뮤직페스티벌’이 오는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고 밝혔다.

‘멈추지마 인디뮤직페스티벌’은 올해 처음 진행되는 행사다. 코로나19로 공연 무대를 갖기 어려웠던 인디뮤지션들과 문화생활을 즐길 기회가 줄어든 도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온라인 페스티벌이지만 보는 이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기 위해 지난해 경기도의 개최지 공모에서 선정된 김포시 백마도를 온라인 지도로 구현했다. 또한 축제 참가자는 지도에서 3개의 무대를 오가며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사진=경기콘텐츠진흥원 제공]
[사진=경기콘텐츠진흥원 제공]

 

김포시 백마도는 군사시설보호구역으로 평소에는 민간인의 출입이 통제된 미지의 섬이지만 행사 기간에는 누구든지 온라인 지도에서 백마도를 자유롭게 출입할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에 준비된 3개의 공연 무대는 ▲평화(파란색. 대중적인 장르의 음악으로 남녀노소 모두 즐기기 편한 무대) ▲공존(초록색. 장르, 세대, 국가 간 공존의 의미를 담은 무대) ▲환상(보라색. 록, 힙합 등 열정적 분위기의 무대)으로 구성됐다.

출연 뮤지션들의 면면도 화려하다. 인디신을 이끌어갈 Gift, 불고기디스코 같은 유망한 신인들은 물론이고 국내 인디음악을 이끌어 온 기타리스트 함춘호 등 레전드 뮤지션의 무대와 24kGoldn, Peder Elias 등 해외 뮤지션의 무대도 마련됐다.

장우일 경기도 콘텐츠정책과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인지도, 장르, 경력 등의 경계가 없는 온라인 대형 공연으로 누구나 향유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무대인 만큼 공연 영상의 영상미와 음질을 최대한 신경 써 공연자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멈추지마 인디뮤직페스티벌’은 추후 지상파 채널을 통해 방송도 계획 중이다. 이번 페스티벌의 세부 일정과 공연 영상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콘텐츠산업팀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