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58 (금)
코로나19 확진자 '급증', 위기의 연예계
상태바
코로나19 확진자 '급증', 위기의 연예계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4.29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추이가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연예계에도 코로나19 주의보가 다시 덮쳤다.

지난 22일 배우 권혁수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가수 겸 배우 전효성과 그룹 스테이씨 등이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권혁수는 지난 14일 무증상 감염자인 정산담당자와 미팅을 진행, 이후 검사를 진행해 22일 확진 판정을 받고 자가격리 중이다.

MBC FM4U(91.9㎒) '전효성의 꿈꾸는 라디오' 방송을 통해 권혁수와 접촉한 가수 전효성과 그룹 스테이씨는 검사 결과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DJ 전효성과 제작진 일부는 방역 당국 지침에 따라 다음 달 3일 정오까지 자가격리를 하게 돼 26일부터 일주일간 라디오는 스페셜 DJ 체제로 진행하기로 했다.

 

(왼쪽부터) 배우 권혁수, 신성록 [사진=스포츠Q(큐) DB]
(왼쪽부터) 배우 권혁수, 신성록 [사진=스포츠Q(큐) DB]

 

뒤이어 23일 뮤지컬 배우 손준호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손준호가 출연할 예정인 뮤지컬 '드라큘라' 일정에 비상이 걸렸고, 배우들과 스태프들은 즉각 검사에 나섰다. 김준수는 음성 판정을 받아 자가격리에 들어갔고, 신성록, 전동석은 음성 판정 이후 자가격리 중 재검사를 받은 결과 양성으로 확인됐다.

손준호 부인 김소현이 출연 중이던 뮤지컬 '팬텀'도 이날 공연을 취소하는 등 타격을 받았다. 다행히 김소현은 검사 결과 음성이 나왔으나, '드라큘라'와 '팬텀'에 모두 출연하는 전동석은 확진 판정 이후 '팬텀' 조기 하차를 결정했다.

손준호의 확진 여파는 방송계로도 번졌다. 손준호가 ‘드라큘라’ 홍보를 위해 출연했던 네이버NOW. ‘세리자베스’의 진행자인 전 골프선수 박세리가 양성 판정을 받았다. 박세리는 E채널 예능 ‘노는 언니’와 ‘세리자베스’, 유튜브 등 출연하고 있는 모든 활동 스케줄을 중단하고 자가격리 및 치료에 들어갔다.

KBS2 새 금요극 ‘이미테이션’ 주연배우 이준영은 ‘세리자베스’에 출연으로 코로나19 밀접접촉자로 분류돼 검사를 진행한 후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준영이 2주간 자가격리에 들어가면서 다음달 7일 첫 방송을 앞둔 ‘이미테이션’의 홍보 일정에 참여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스포츠Q(큐) DB]
전 골프선수 박세리 [사진=스포츠Q(큐) DB]

 

음악방송 활동 중이던 보이그룹 디크런치의 멤버 현욱과 O.V도 확진 판정을 받아 모든 활동을 일시 중단했다. 디크런치 소속사 아이그랜드코리아는 현욱과 O.V가 최근 미약한 감기 기운을 느껴 자발적으로 검사를 받은 결과 24일 오전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디크런치는 확진 판정을 받기 전인 20일과 21일 SBS MTV ‘더 쇼’, MBC M ‘쇼! 챔피언’에 출연했으며, 같은 방송에 출연한 강다니엘, 윤지성과 온리원오브 등이 선제적 대응으로 검사를 실시해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배우 겸 모델 변정수는 25일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고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라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그는 업무차 만나 함께 식사했던 파트너 회사의 담당자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을 듣고 자발적으로 검사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변정수와 접촉한 가족들과 스태프들 모두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또 JTBC 생활 정보 프로그램 '알짜왕'에 패널로 출연 중인 방송인 조향기도 최근 확진 판정을 받았다. 조향기가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함께 출연하고 있는 박수홍, 박지윤, 이상훈 등 출연자들도 검사를 받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급등하는 등 확산세가 거센 가운데, 연예계에서도 감염자가 발생하면서 방역에 대한 철저한 점검이 필요한 상황이다. 특히, 대부분의 방송 촬영에서 출연자들은 마스크도 착용하지 않고 있는 만큼,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한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