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박해진X글로벌 팬 기부 릴레이, '선한 영향력' 보여주다
상태바
박해진X글로벌 팬 기부 릴레이, '선한 영향력' 보여주다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5.1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배우 박해진과 팬들이 기부와 봉사로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박해진 소속사 마운틴무브먼트는 "박해진의 한국 팬카페 ‘박애인’이 지난달 10일 박해진이 모델로 활동중인 썬키스트 제품을 네이버 라이브 쇼핑 방송에서 구매, 전량을 천사무료급식소에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천사무료급식소 측은 "보내주신 음료는 극빈의 생활고를 겪고 있는 주위 어르신들에게 도시락 배달 시 소중히 전달해 드리겠다"며 "고립되어 외로운 삶을 살아가는 독거 노인들을 위하여 나눔의 손길을 내밀어 주신 박해진 팬 여러분들께 진심 어린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천사무료급식소 또한 박해진 배우를 항상 응원하겠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사진=마운틴무브먼트 제공]
[사진=마운틴무브먼트 제공]

 

필리핀 팬클럽 역시 2018년부터 선행을 펼쳐오고 있다. 올해는 박해진의 생일을 맞아 월드비전 필리핀을 통해 필리핀 내 식수공급이 취약한 지역에 우물을 지원했다. 또 태국 팬클럽은 지난달 30일 태국의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병원에 근무하는 의료인들을 위해 생수와 생필품을 보내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 의지를 다졌다. 이어 박해진의 북미(미국, 캐나다) 지역 팬들도 한국의 여성소망센터에 썬키스트를 기부했다. 

박해진과 팬들의 기부 활동은 이미 오랫동안 각국에서 꾸준히 이어져왔기에 이번 릴레이 기부가 더욱 큰 의미로 다가온다. 박해진은 지난해 데뷔 14년만에 연기대상을 거머쥐며 '대상 배우' 타이틀을 달게 됐지만, 그 자리에 머무르지 않고 언제나 새로운 도전에 임하고 있다. 최근 썬키스트 모델로 발탁되면서 웹예능 '랜덤박스'와 '라이브 쇼핑 게스트'로 나서며 신선한 모습을 보여줬다.

5600만 재생수를 넘으며 전체랭킹 1위를 공고히 하고 있는 네이버 오디오클립 '투팍토크여행'도 박해진이 도전한 새로운 영역의 결과물이다. 이뿐만 아니라 나무심기, 연탄봉사, 소방청 명예소방관으로 소방관들과 끈끈한 우정을 6년동안 이어가고 있고,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기부는 물론 안전수칙 영상을 자비로 만들어 전세계에 무료로 기부하기도 했다.

이에 박해진의 팬들도 배우의 도전을 응원하며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해 독거노인을 위한 천사무료급식소와 여성소망센터에 기부하고, 배우의 생일을 맞아 기부를 하는 등 서로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받고 있다. 전세계 27개국의 박해진 팬들 또한 그가 나아가는 모습에 화답하며, 각국에서 자국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손 소독제, 마스크, 어린이 학교 재건 등 10년 넘는 자체적인 봉사와 기부를 해왔다.

박해진과 팬들은 이처럼 서로를 응원하고 지지해주는 모범적인 관계로 서로를 지켜오고 있다. 박해진은 제주도에서 팬들 100명과 ‘프리허그’를 하고, 10주년엔 5000명을 초대해 무료로 팬미팅을 했으며, 팬들의 안부를 묻는 영상과 사진, 그리고 고마운 마음을 자주 표현하는 등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고 있다. 

박해진은 소속사를 통해 "이런 배우와 팬들 사이의 모범적인 선례가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멋진 도전과 작품으로 대중들 앞에 서게 될 것"이라고 약속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