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0:35 (수)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호루라기 에코백 제작 
상태바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호루라기 에코백 제작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5.1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bhc치킨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미래 세대의 안전한 귀갓길에 힘을 보탰다.

13일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5기 2조가 지난 7일 서울 마포구 일대에서 호루라기 에코백 제작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안전사고에 취약한 아동, 청소년이 위기 시 호루라기로 주변에 본인 위치와 위험을 알리며 안전을 도모하는 한편 보호자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물감으로 에코백을 꾸민 뒤 비상용 호루라기를 달아 에코백을 완성했다. 또 정성스레 쓴 편지와 손 소독제를 함께 준비해 아동,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했다. 이후 사단법인 나눔세상휴먼플러스에 호루라기 에코백을 전하며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온정의 손길이 닿도록 했다.

[사진=bhc치킨 제공]
[사진=bhc치킨 제공]

봉사에 참여한 단원은 “어린이, 청소년이 안심하고 등하교를 할 수 있도록 실질적 도움을 주고 싶어 이번 봉사에 참여했다”며 “에코백과 호루라기가 가벼운 소재로 만들어져 체구가 작은 아이들도 휴대가 편리한 만큼 봉사단이 만든 안전용품이 아동, 청소년의 상시 지킴이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해바라기 봉사단 활동이 아동, 청소년 관련 사고와 범죄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는 계기로 작용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아동, 청소년을 비롯한 미래 주역들이 안전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영역에서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17년 발족 후 현재 5기째 활동 중인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은 단원들이 직접 기획한 봉사 내용으로 사회 곳곳에서 나눔과 상생 의미를 실천하는 대학생 봉사단체다. 해바라기 봉사단 5기는 지난 1월 저소득층 대상 연탄 나눔 봉사를 시작으로 어린이 안전 우산 제작, 대지에 유목 옮겨심기, 유기동물보호소 봉사, 카네이션 천연비누 제작, 시각장애인 도서 교열 작업 등 봉사를 벌여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