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KT&G 상상마당-부산디자인진흥원, '디자인 산업발전' MOU
상태바
KT&G 상상마당-부산디자인진흥원, '디자인 산업발전' MOU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5.17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KT&G 상상마당 부산이 부산디자인진흥원과 ‘디자인 산업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14일 맺은 업무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지역 디자인 산업발전을 위한 △ 예술 작가 지원 △ 일자리 확대 △ 문화 인프라 조성 △ 도시재생사업 진행 등을 공동 추진하게 된다. 특히 문화예술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KT&G 상상마당 부산은 지역 예술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판로 개척을 도울 계획이다. 또 부산디자인진흥원과 협업을 통해 예비작가들이 전문작가로 성장하고 디자인 업계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나아가 두 기관은 "디자인 산업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공공디자인 작업 및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협력 방안도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KT&G 제공]
[사진=KT&G 제공]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부산 디자인 산업발전은 물론 지역 문화예술 및 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상상마당 부산이 지역사회와 공동발전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상상마당 부산은 KT&G가 홍대‧논산‧춘천‧대치에 이어 전국에 5번째로 설립한 복합문화공간이다. 지상 13층, 지하 5층에 연면적 약 2만㎡로 현재 운영 중인 상상마당 중 최대규모다. ‘PLAY‧CO-WORK‧REFRESH’ 세 가지 콘셉트로 운영되며, 영화‧디자인‧공연‧전시 등을 즐길 수 있는 문화시설과 1인 크리에이터 창작센터 및 청년 창업지원 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방문객들이 문화와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숙박시설도 운영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