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32 (금)
KB국민은행 e스포츠 마케팅, 샌드박스 앞에 '리브'
상태바
KB국민은행 e스포츠 마케팅, 샌드박스 앞에 '리브'
  • 민기홍 기자
  • 승인 2021.05.2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KB국민은행과 프로게임단 샌드박스 게이밍이 손을 잡았다. 

허인 행장의 KB국민은행과 이필성 대표의 샌드박스는 21일 카트라이더팀·피파온라인팀 네이밍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이로써 샌드박스 e스포츠팀은 '리브 샌드박스(Liiv SANDBOX)'라는 공식명을 쓰게 된다. 리브는 KB국민은행의 모바일 플랫폼 브랜드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2월에는 샌드박스의 리그오브레전드(Lol) 팀과 네이밍 스폰서십을 체결한 바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샌드박스 카트라이더팀. [사진=샌드박스 게이밍 제공]

 

리브 샌드박스 카트라이더팀의 경우 지난 15일 온라인 레이싱게임 2021 신한은행 헤이영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단단한 팀워크를 바탕으로 시즌2에서도 유력한 우승후보로 기대를 모으고 있어 KB국민은행의 스포츠마케팅 효과가 기대된다. 

KB국민은행 측은 "이번 통합 스폰서십 체결을 통해 MZ세대의 주류 문화로 자리잡은 e스포츠의 문화 발전에 기여하겠다"며 "리브 샌드박스를 전폭적으로 지지하며 마케팅 이벤트 협업 등 팬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에도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샌드박스 게이밍은 국내 대표 멀티채널네트워크(MCN)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가 2018년 창단한 프로게임단이다. 롤챔피언스코리아(LCK)에 출전하는 Lol팀, 카트라이더팀, 피파온라인팀을 운영 중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