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3:00 (화)
일찍 시작된 휴가철, 여기어때 '전국 펜션 얼리썸머 페스티벌'
상태바
일찍 시작된 휴가철, 여기어때 '전국 펜션 얼리썸머 페스티벌'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6.0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이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며 성수기 더위도 ‘역대급’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이러한 전망 속 무더위를 대비해 여름 휴가를 앞당겨 준비하는 소비 트렌드가 감지됐다.  

종합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는 2일 "초여름 펜션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6~7월 펜션 상품은 평균적으로 입실 19.1일 전에 예약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2일 길어진 수준으로, 소비자는 올 여름 펜션 여행을 약 3주 전에 준비하는 셈이다. 또 국내 펜션 소비 자체가 늘어 같은 기간 예약 건수도 39% 증가했다"고 전했다.  

여전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해외여행이 불가한 가운데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기온이 오르면서 국내 펜션이 더욱 주목 받는 모습이다. 개인 공간을 보장하는 개별 풀빌라나 반려동물 전용 펜션, 키즈 펜션 등 이색 숙소가 여럿 등장하면서 소비 시장을 이끌고 있다. 이들 펜션이 해외 여행 대체재로서 특급 호텔이나 대형 리조트 수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평가에 올 여름 바캉스 공간으로서 관심을 받고 있다.

엄지연 여기어때 펜션게하영업팀장은 "해외여행 수요가 국내로 몰리면서 펜션 예약 경쟁이 치열해졌다"며 "이른 무더위도 휴가 기대감을 높이는 데 한몫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최소 한 달 전에는 펜션 예약을 결정해야 충분한 선택지를 검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사진=여기어때 제공]
[사진=여기어때 제공]

여기어때는 이에 여름휴가를 미리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전국 펜션 얼리썸머 페스티벌’을 마련했다. 이달 21일까지 전국 500개 유명 펜션 예약 고객에게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행사다. 

기획전 기간 매일 1곳씩 선정해 총 21개 펜션을 최대 30% 특별 할인하고, 쿠폰을 추가 적용해 가격을 반값까지 낮춘다. 바다와 숲 경관이 인상적인 포항 '네이처 풀빌라', 이국적인 바다 전망과 인피니티풀로 유명한 여수 '블루망고 풀빌라 앤 오션동', 그리고 국내 최초 계단식 인피니티풀에서 남해안의 오션뷰를 바라볼 수 있는 여수 '웨스트힐스 프라이빗 풀빌라' 등이 대상이다.  

추가로 매주 5개 곳, 총 15개 펜션에 15% 특가를 적용하고 그 외 풀빌라, 오션뷰, 키즈, 캠핑 등 취향 따라 즐기는 테마별 펜션 할인도 준비했다. 여기어때는 기획전 참여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최대 30만 원을 돌려주는 페이백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21일까지 열리며, 숙소 이용 기간은 내달 31일까지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5월 이른 더위와 성수기 역대급 무더위 예고로 펜션 예약 수요가 늘었다”며 "안전하고 프라이빗한 펜션이 편안한 여행을 위한 좋은 선택지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