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1-30 19:19 (화)
KB국민은행 스타즈 GSA 가입, 스포츠부문 ESG경영 강화
상태바
KB국민은행 스타즈 GSA 가입, 스포츠부문 ESG경영 강화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6.0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여자프로농구(WKBL) 청주 KB국민은행 스타즈가 국내 최초로 '그린 스포츠 얼라이언스(Green Sports Alliance, GSA)'에 가입했다. 

KB스타즈는 4일 "GSA는 600여개 글로벌 스포츠 단체와 기후 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제단체다. 이번 가입을 통해 스포츠 부문 ESG(친환경·사회적·지배구조 개선)경영 실천에 나선다"며 "미래 세대를 위한 스포츠 역할에 공감대를 형성한 양측은 향후 협업을 통해 환경보호에 대한 대중 인식 개선과 구단 운영 측면에서 지속 가능한 활동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KB스타즈는 GSA 국내 최초 가입을 기념하고 오는 5일 환경의 날을 맞이해 ‘KB스타즈와 환호(환경보호)하자!’ 행사를 개최한다.

환경보호를 위한 생활 속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대중들에게 알리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참가자 본인 사례, 칭찬하고 싶은 주변 모습 등을 사진으로 찍어 SNS로 업로드하고 행사명을 해시태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진=KB국민은행 스타즈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스타즈 제공]

또 이번 행사 참가자 중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특별히 제작된 파우치와 텀블러 등이 제공된다. 특히 파우치는 지난 시즌 KB스타즈 선수단이 훈련과 경기 중 실제 사용했던 농구공을 업사이클링 방식으로 재생산한 것으로 선수단 친필 사인과 함께 증정해 지난 시즌을 추억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단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