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 '공연에 목 마른 신인 뮤지션·레이블이라면'
상태바
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 '공연에 목 마른 신인 뮤지션·레이블이라면'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1.06.09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백복인 사장이 리드하는 KT&G가 신인·경력 뮤지션과 음악레이블까지 음악계 전반을 아우르는 ‘2021 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에 참여할 뮤지션을 공개 모집한다. 

공모는 오는 21일까지 총 4개 부문에 걸쳐 이뤄진다. 먼저 아마츄어 뮤지션을 대상으로 하는 ‘밴드 디스커버리’ 부문은 온라인에서 검색 가능한 자작곡을 3곡 이상 보유한 뮤지션을 대상으로 최종 2팀을 선정하며, 상금 각 200만원‧싱글 앨범 제작비‧ 기성 뮤지션과 합동 공연 기회가 제공된다.

기성 뮤지션이 경쟁하는 ‘상상 펀딩 콘서트’ 부문은 미니앨범 1장 이상 및 공연 이력 보유, 그리고 자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단독콘서트를 희망하는 뮤지션을 대상으로 2팀 선발한다. 선발된 팀에겐 펀딩 모금액 100% 추가 지원,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 공연장 무상 이용 기회가 주어진다.

[사진=KT&G 제공]
[사진=KT&G 제공]

‘나의 첫번째 콘서트’ 부문은 미니앨범 1장 이상 및 공연 이력을 보유한 뮤지션 중 생애 첫 단독콘서트를 희망하는 뮤지션을 대상으로 6팀을 뽑는다. 마지막으로 ‘레이블데이’ 부문은 소속 뮤지션을 3팀 이상 보유한 음악레이블 6곳을 선정한다. 이들에게는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 공연장 무료 이용 기회와 공연 실황 영상 촬영비가 지원된다. 

2021 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 자세한 정보 및 접수 방법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KT&G의 대표 복합문화예술공간 상상마당은 인디 뮤지션들에게 음반 제작, 공연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인 음악 활동을 펼치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