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22 (수)
삼양식품, 소비자 인증샷 수만큼 제품 기부한다
상태바
삼양식품, 소비자 인증샷 수만큼 제품 기부한다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7.05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삼양식품이 소비자와 함께 하는 기부 챌린지로 사회공헌활동(CSR)을 강화하며 ESG(친환경·사회적·지배구조 개선)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삼양식품은 5일부터 내달 27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기부 챌린지 ‘삼양비빔면 ESG(Eat, Share, Give)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챌린지는 주어진 미션에 맞춰 인증샷을 촬영하고 필수 해시태그를 달아 업로드하면, 챌린지 종료 후 업로드 된 인증샷 개수만큼 '삼양비빔면'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추첨을 통해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삼양비빔면 32봉지가 들어있는 대형 사이즈 패키지를 증정한다.

앞서 삼양식품은 상반기 '별뽀빠이', '삼양짱구'를 통해 두 차례 기부 챌린지를 진행해 별뽀빠이 2000여 개와 삼양짱구 700여 개를 각각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에 기부한 바 있다.

[사진=삼양식품 제공]
[사진=삼양식품 제공]

삼양식품 관계자는 “이번 기부는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이뤄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좋은 취지에 공감하고 호응해주시는 분들이 많아 하반기에도 다양한 제품들로 기부 챌린지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양식품은 CSR을 꾸준히 확대해 오고 있다.

삼양식품은 "2011년 강원도 내 첫 장애인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삼양 T.H.S’를 설립해 현재까지 장애인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이들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자부심을 느끼며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본사를 비롯해 공장과 계열사가 위치한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제품 후원, 문화공연 지원, 음식 나눔 봉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삼양이건장학재단과 삼양원동문화재단을 통해 장학금 및 학술지원사업도 전개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