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8:28 (화)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독거노인 치킨 나눔 CSR
상태바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독거노인 치킨 나눔 CSR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7.05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독거노인 대상 나눔 봉사를 펼쳤다.

bhc치킨은 5일 "해바라기 봉사단 5기 1조가 지난 1일 서울 송파구 문정1동 주민센터를 찾아 ‘그린푸드&행복나눔’ 자원봉사 캠프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문정1동 주문센터에서 주관한 그린푸드&행복나눔에 참여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지난 5월 시작된 그린푸드&행복나눔은 지역 내 농산물을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빚어진 우울감 등을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날 단원들은 행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먹거리 포장, 주변 환경 정화 활동 등을 진행했으며, bhc치킨에서 후원한 따끈한 치킨을 인근 경로당과 독거노인 가정에 직접 전달하며 어르신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bhc치킨 제공]
[사진=bhc치킨 제공]

봉사에 참여한 한 단원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 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봉사에 임했다“며 ”코로나로 외부 활동이 감소해 소외감으로 힘든 시기를 보냈을 어르신들이 봉사단 활동을 계기로 소소한 행복을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코로나로 심리적 외로움과 고립감이 증폭됐을 관내 어르신들에게 단순히 먹거리 전달이 아닌 따뜻한 위로와 정을 건넨 해바라기 봉사단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주변 이웃에 관한 관심이 지금보다 확산되도록 해바라기 봉사단 행보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bhc치킨 사회공헌활동인 ‘BSR(bhc+CSR)’ 프로그램 일환으로 2017년 발족해 올해 1월부터 5기가 활동 중이다. 해바라기 봉사단 5기는 저소득 취약 계층, 장애인, 어린이 안전, 환경 보호, 유기동물, 호국 보훈 등 대국민적 환기가 필요한 다양한 이슈를 중심으로 사회 곳곳에서 폭넓은 봉사를 실천해 나가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