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4 17:08 (금)
BBQ 청년지원사업, 200억 푼다
상태바
BBQ 청년지원사업, 200억 푼다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7.06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취업난과 고용 불안정 등 높은 장벽을 마주하고 서 있는 청년들에게 사업가로 성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는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새로운 기회에 도전해 꿈과 희망을 펼칠 열정있는 2030세대 청년들을 모집한다.

BBQ는 6일부터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에 참가할 청년들을 모집한다.

"산업구조 변화로 인한 일자리 감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기 침체로 청년실업자가 40만 명에 달하는 환경에 직면한 청년들에게 성공이 검증된 포장·전송(배달) 전문 매장 'BSK(BBQ Smart Kitchen)'를 통해 새로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에 200억 원 이상 지원하는 제너시스BBQ 그룹은 청년들에게 단순히 금전적인 도움을 주는 데 그치는 게 아니라, 청년들이 경제적 자립 기반을 다져 사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걸 목표로 한다.

[사진=BBQ 제공]
[사진=BBQ 제공]

BBQ는 서울, 경기, 강원, 충청, 영남, 호남 6개 권역으로 나줘 참가자를 모집, 선발 과정을 거쳐 최종 200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팀은 BSK 매장부터 인테리어, 시설, 초기 운영자금 등 8000만 원 상당을 지원 받는다.

참가 접수는 6일부터 19일까지 BBQ, 채널A, 잡다(JOBDA)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만 19세 이상 39세(2021년 7월 6일 기준)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2인 1팀을 이뤄 신청할 수 있다. BBQ는 신청자 스펙과 배경을 배제하고 오로지 참가자들의 성공하고자 하는 간절함과 열정을 중점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특히 공정한 선발을 위해 HR전문기업 '마이다스인' 지원을 받아 '역검(AI 역량검사)'을 도입키로 했다.

21일부터 인공지능 시스템을 기반으로 전략게임, 성향파악, 영상면접을 통해 직무 적합도와 역량 스펙트럼을 분석해 인재를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200팀은 8월 18일 발표되며, 일주일간 치킨대학 교육 과정을 이수한 후 매장을 운영하게 된다. 참가 신청 및 선발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BBQ, 채널A, 잡다(JOBDA)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와 청년 취업난으로 패기와 열정으로 사회에 걸음을 내딛어야 할 청년들이 제대로 된 기회조차 얻지 못하고 좌절하는 상황들이 안타까웠다”며 “물고기를 잡아주기 보다는 잡는 법을 가르쳐 줌으로써 이들이 열정을 가지고 도전할 기회를 만들어 주고 싶었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6월 전송(배달)과 포장 전문매장으로 론칭한 BSK는 6개월 만에 100호점, 1년 만에 300호점 개점을 돌파했다. 여기에 제너시스BBQ 그룹이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하나은행과 손잡고 선보인 1% 초저금리 대출을 지원하는 ‘하나은행 프랜차이즈론’을 통해 현재까지 100명이 넘는 2030세대가 혜택을 받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