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우리은행 '자산관리 비대면으로도 가능합니다'
상태바
우리은행 '자산관리 비대면으로도 가능합니다'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7.06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우리금융지주 자회사 우리은행이 언택트 자산관리 서비스를 시작한다. 

권광석 행장의 우리은행은 6일 "비대면 거래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투자상품, 부동산, 세무 등 종합자산관리 전반에 대한 원스톱 화상상담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원거리 거주 고객, 해외 거주 고객은 앞으로 유선이나 화상을 통해 우리금융의 전문가와 자산관리 상담을 직접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비대면 자산관리 화상상담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우리WON뱅킹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직접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예약하면 된다.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없이 예약된 시간에 발송되는 문자 내 URL 주소를 클릭하면 바로 연결되는 방식이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 측은 "지난 3월 말 확대 개편한 자산관리플랫폼 고도화를 통한 고객별 맞춤형 금융서비스 제공과 함께 PB 고객을 위한 종합자산관리 비대면 시스템을 갖춤으로써 금융자산 뿐만 아니라 부동산 등 전체자산에 대한 최적화된 맞춤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관계자는 "양질의 비대면 자산관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온라인 고객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등 다양하게 고객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라며 "비대면 채널 고도화를 통해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를 계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은행은 지난 1월 PB 고객을 대상으로 자산관리, 부동산, 세무 등에 컨설팅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자산관리그룹 산하에 자산관리컨설팅센터를 신설한 바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