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7월 가요계 더 뜨겁다, 실력파 솔로 러시
상태바
7월 가요계 더 뜨겁다, 실력파 솔로 러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7.08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7월, 화려한 라인업의 솔로 가수들이 가요계를 빛낸다.

'믿고 듣는' 음원 강자 규현, 태연과 핫펠트, 백아연, 이현의 컴백과 데뷔 9년 만에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하는 엑소 디오, 데뷔 초부터 갈고 닦아온 프로듀싱 능력을 한껏 펼친 (여자)아이들 전소연까지 다채롭고 화려한 솔로 아티스트들이 출격하며, 뜨거운 여름을 더욱 뜨겁게 달군다.

 

(왼쪽부터) 규현, 태연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왼쪽부터) 규현, 태연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예능과 뮤지컬, 그룹 활동 등으로 활약해 온 슈퍼주니어 규현은 지난 5일 신곡 '투게더(Together)'를 발매하고 음악방송 활동을 시작했다. 신곡 ‘투게더’는 무더운 여름 속 숨김없이 솔직한 감정을 표현한 가사와 시원함을 선사하는 어쿠스틱 기타의 조화가 인상적인 노래로,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싱가포르 1위를 포함해 전 세계 9개 지역 TOP 10 에 진입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같은날 (여자)아이들 전소연은 첫 솔로 앨범 '윈디(Windy)'를 발매했다. 신보는 전소연의 또 다른 자아, 바람처럼 자유로운 영혼 ‘윈디’의 시점으로 풀어낸 앨범으로 다채로운 장르와 독보적인 콘셉트를 동시에 담았다. 타이틀곡 '삠삠'(BEAM BEAM)은 신나는 여름 노래로 록과 힙합이 결합되어 핫 한 여름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린다.

'음원 퀸' 소녀시대 태연은 6일 신곡 ‘위켄드(Weekend)’를 발매하고 지니, 벅스, 바이브 1위를 비롯 각종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신곡 '위켄드'는 반복되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주말만은 하고 싶은 대로, 이끌리는 대로 떠나고 싶은 마음을 담은 디스코 팝 장르의 곡으로, 경쾌한 분위기와 어우러진 태연의 달콤한 보컬과 나긋한 싱잉랩이 곡의 매력을 더했다.

 

(위부터) 이현, 디오 [사진=빅히트 뮤직,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위부터) 이현, 디오 [사진=빅히트 뮤직,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싱어송라이터 핫펠트(HA:TFELT, 예은)는 14일 새 싱글 '서머타임(Summertime)'을 발매한다. 핫펠트가 신보를 내는 건 지난해 9월 싱글 ‘라 루나’(La Luna)를 발표한 이후 약 10개월 만이다. 소속사 아메바컬쳐가 지난 5일 공개한 티저 사진에는 몽환적인 조명빛으로 어우러진 여름 밤의 풍경이 담겨 '핫펠트만의 서머송'을 향한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이현은 지난 3월 빅히트 뮤직과 재계약 체결 후 첫 신곡을 발매한다. 오는 17일 발표하는 신곡은 지난해 2월 그룹 에이트로 선보인 '또 사랑에 속다' 이후 1년 5개월 만의 컴백이다. 최근 개인 유튜브 채널 '혀니콤보TV'를 개설,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이현은 음악 예능 프로그램, OST 등 다방면에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엑소 디오는 오는 26일 첫 솔로 앨범 ‘공감’을 발매한다. 백현과 첸, 수호, 레이, 카이에 이어 엑소 멤버 중 6번째 솔로 주자로, 2014년 영화 ‘카트’ OST ‘외침’, 2019년 SM ‘STATION’ 발표곡 ‘괜찮아도 괜찮아’ 등 솔로곡을 선보였지만, 자신의 이름으로 앨범을 발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1월 말 군 제대 후 솔로 앨범 작업에 몰두해온 디오는 신곡 6곡과 보너스 트랙까지 8곡을 선보일 예정.

백아연은 오는 13일 미니 5집 '옵저브(Observe)'를 발매하고 컴백할 예정이었으나, 출연 중이던 공연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면서 자가 격리 종료 이후로 컴백을 연기했다. ‘이럴거면 그러지 말지’, ‘쏘쏘’, ‘썸 타긴 뭘 타’ 등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감성으로 음원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둬 온 백아연의 이번 신보에는 타이틀곡 '아무것도 하기 싫으면 어떡해'와 직접 작사에 참여한 '그래서 요즘 생각이 많아'를 비롯한 총 6트랙이 담겼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