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삼양제주우유 '제주 동물복지 유기농우유', 뭐가 다를까?
상태바
삼양제주우유 '제주 동물복지 유기농우유', 뭐가 다를까?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7.09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삼양식품 계열사 삼양제주우유가 친환경 프리미엄 우유 ‘제주 동물복지 유기농우유’를 출시했다.

삼양제주우유는 9일 "제주 동물복지 유기농우유는 청정 제주 건준목장에서 단일집유한 고품질 원유를 담은 제품이다. 신선함을 유지하고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 72~75℃에서 15초간 살균하는 '파스퇴라이제이션' 공법을 적용해 생산했다"며 "건준목장은 제주의 푸른 초원에서 자급하며 자연순환농업을 실천하고 있는 곳으로 친환경 유기농 및 동물복지 인증을 받았다"고 소개했다.

건준목장이 받은 동물복지 인증은 동물들이 고유 습성을 유지하며 스트레스와 고통 없이 관리되는 농장에 주어지는 국가 인증 제도다. 현재 전국 6100여 개 젖소 농가 중 0.4%(22개)만 취득했을 만큼 깐깐한 기준을 통과해야 받을 수 있다.

삼양제주우유는 "특히 한라산 자락 16만 평 부지에 위치한 건준목장은 제주 자연환경을 활용한 개방형 우사와 젖소들을 방목할 수 있는 드넓은 초지를 갖추고 있으며, 화산 암반수와 유기 목초를 급여해 건강한 젖소를 키우고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삼양제주우유 제공]
[사진=삼양제주우유 제공]

깨끗하고 자연친화적인 제주 동물복지 유기농우유는 오아시스 매장 및 온라인몰, 이마트몰, 쿠팡, GS리테일 달리살다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삼양제주우유 관계자는 “품질과 맛뿐만 아니라 지속가능한 가치를 담은 이번 제품으로 제주우유 브랜드를 강화하고 앞으로도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프리미엄 우유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