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02 (금)
[새앨범] '밴드신 왕자' 잔나비 정규 3집 28일 발매, 보다 완성도높은 사이키델릭 록사운드 나올까
상태바
[새앨범] '밴드신 왕자' 잔나비 정규 3집 28일 발매, 보다 완성도높은 사이키델릭 록사운드 나올까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1.07.1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인디신 대표 인기 밴드로 자리 잡은 잔나비의 정규 3집 앨범명과 발매일시가 확정됐다.

15일 소속사 페포니뮤직은 “잔나비가 오는 28일 오후 6시 세 번째 정규앨범 ‘환상의 나라 : 지오르보 대장과 구닥다리 영웅들’(이하 ‘환상의 나라’)을 발매한다”고 15일 밝혔다.

‘환상의 나라’는 잔나비가 지난해 11월 발표한 ‘잔나비 소곡집 l’ 이후 8개월 만에 공개하는 새 앨범이다. 특히 지난 2019년 3월 발매한 정규 2집 ‘전설’ 이후 약 2년 4개월 만에 발표하는 정규앨범이라 의미가 남다르다.

[사진=페포니뮤직 제공]
[사진=페포니뮤직 제공]

 

잔나비는 지난 14일 오후 공식 SNS를 통해 ‘환상의 나라’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티저에는 작은 성, 바다, 무지개, 흰 구름 등 동심을 자극하는 공간을 알록달록한 색감의 일러스트로 꾸며내 이목을 끌었다.

앞서 잔나비는 정규 2집 ‘전설’의 타이틀곡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로 음원 차트를 석권하며 인디신을 넘는 국내 음악계를 대표하는 밴드로 자리를 잡았다. 거기에 역주행 신화라고 할 만큼 여러 수록곡이 각 음원 차트 상위권으로 진입하는 성과까지 만들었다. 이 밖에도 잔나비는 ‘뜨거운 여름밤은 가고 남은 건 볼품없지만’ ‘가을밤에 든 생각’ ‘She’ 등 대중에게 사랑받는 히트곡을 남기기도 했다.

잔나비는 이번 정규 3집을 통해 보다 성숙해진 그들만의 음악 세계를 펼쳐 보인다는 계획이다. 잔나비 특유의 사이키델릭한 록사운드가 가미된 음악뿐만 아니라 새로운 장르의 곡들도 포함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잔나비는 데뷔 초창기 시절 스포츠Q를 통해 자신들의 음악 스타일과 방향성을 담은 인터뷰를 진행했다. 잔나비의 초창기 시절 인터뷰는 '[인디레이블탐방] (55) 잔나비, 트렌드를 파괴하는 '사이키델릭 록' 대형밴드 보인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