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팔도X알바천국XGS25, '틈새라면'을 놓고 벌일 전쟁은?
상태바
팔도X알바천국XGS25, '틈새라면'을 놓고 벌일 전쟁은?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7.19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알바천국, GS25와 손잡고 '5000만 알바 틈새수색단 편’ 이벤트를 진행한다.

19일 팔도는 "오는 8월 6일까지 '틈새빌런' 500명 '틈새수색단' 50명을 모집, ‘부캐(부 캐릭터)’를 위한 놀이터를 제공한다. 주 고객층 MZ세대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준비한 프로젝트다. 부캐가 활동할 수 있는 스토리를 설정하고 소비자가 이에 반응하는 참여형 이벤트"라고 소개했다.

이번 기획은 온라인 유머짤에서 착안했다. 제품명이 ‘틈새라면’이라 매장 진열대 빈틈마다 제품을 끼워놓는 사람들이 생겨났고, 알바생들은 해당 장면을 찍어 SNS에 공유했다. 누리꾼들은 ‘틈새빌런’이라 이름 붙였고 곧 화제가 됐다. 구석만 찾는 반려동물이나, 대화 중간에 끼어드는 사람도 ‘틈새빌런’이라 불린다. 

이벤트는 숨기는 빌런(500명)과 찾는 수색단(50명)의 대결이다. 알바천국을 통해 모집된 틈새빌런이 GS25 편의점 매장 곳곳에 틈새라면을 숨기면 알바생으로 구성된 ‘틈새수색단’이 이를 찾는 방식이다. 각각의 미션은 사진을 찍어 SNS에 올려 인증한다.

[사진=hy 제공]
[사진=팔도 제공]

미션을 완료한 틈새빌런에게는 △ 틈새라면 멀티팩 2종 △ '수퍼100 팅글' 5개 △ GS25 모바일 상품권 2만 원권, 틈새수색단에게는 일급 10만 원과 추가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모집공고는 19일 오후 팔도 공식 SNS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지원은 알바천국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진행한다. 

김동락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펀슈머 마케팅 일환으로 MZ세대가 가지고 놀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틈새라면을 재미있는 브랜드로 각인시키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09년 출시된 틈새라면 명동의 유명 라면 맛집 메뉴를 제품화 한 것이다. 올해 출시한 ‘틈새라면 매운김치’를 포함해 브랜드 라인업 3종을 보유 중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