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1:49 (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무더위 타파 공포게임을 저렴하게!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무더위 타파 공포게임을 저렴하게!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1.07.2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의 인디 게임 플랫폼에서 무더위를 맞아 오싹한 공포게임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영운 대표의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27일 “유난히 폭염이 기승인 올 여름, 게이머들을 위해 자사가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에서 판매하고 있는 공포게임을 대상으로 ‘공포게임 오싹한 50%’ 쿠폰 코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토브는 내달 22일까지 약 한달 간 스토브인디에서 공포게임을 구매하는 이용자들에게 즉시 적용되는 50% 할인 쿠폰을 공개했다. 이용자들은 스토브인디에서 공포게임 구매 시 쿠폰 코드(CHILL_SUMMER)를 입력하면 50% 추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가 적용되는 게임은 ‘아라하: 이은도의 저주’를 비롯해 ‘더 코마2: 비셔스 시스터즈(더 코마2)’, ‘어몽 더 슬립’, ‘오감’ 등 4종이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이번 이벤트가 적용되는 작품에서는 인디게임 다운 색다른 공포를 느낄 수 있다. 아라하: 이은도의 저주는 누나의 유품을 찾기 위해 정신병원에 들어간 주인공이 여러 귀신들을 마주치며 숨겨진 비밀을 찾아내는 무속 신앙과 결합된 공포로 많은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아라하: 이은도의 저주는 이벤트 기간 동안 할인과 쿠폰을 함께 적용할 경우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더 코마2는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하던 중 주인공이 학교를 찾아 갔다가 초자연적인 현상을 겪으며 벌어지는 일들을 담고 있으며 어몽 더 슬립(Among the Sleep)은 스토브인디에서 직접 한글화한 게임으로 아기의 입장에서 플레이하는 공포 게임이다. 이 게임은 평소와는 다른 시각에서 경험하는 세상이 독특한 두려움을 느끼게 한다.

마지막으로 오감은 시각, 청각, 촉각, 미각, 후각 등 다섯 가지 감각에서 영감을 받아 창조된 괴물들을 피해 건물을 탈출해야 하는 멀티 플레이 게임으로 최대 5명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5인 중 한 명이 방해자가 돼 다른 플레이어 모르게 탈출을 방해할 수도 있어 색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

이들 유료 게임 외에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학과 졸업작품 중 하나인 ‘하이드’와 게임잼 출품작인 ‘거기에.’ 등 스토브인디 인큐베이터의 데모 게임도 무료로 플레이 해 볼 수 있다. 스토브인디의 인큐베이터 페이지에서는 국내 인디 개발자들의 습작을 포함한 다양한 데모 게임들이 공개되어 있어 아직 세상에 나오지 않은 새로운 재미를 가진 데모 인디 게임들을 무료로 플레이하고 창작자와 소통할 수 있다. 스토브인디는 현재 진행 중인 ‘슬기로운 데모생활’ 등을 통해 창작자 지원 활동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한형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대표는 “최근 무더위가 기승인 상황에서 게임 팬들에게는 공포게임 만큼 적절한 콘텐츠가 없을 것 같다”며 “인디 게임을 사랑해 주시는 게임 팬들이 공포게임을 최저가에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길 바라며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으니 많은 분들이 즐겨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토브인디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