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교원라이프, '2021 한국의 소비자대상' 상조서비스 부문 1위
상태바
교원라이프, '2021 한국의 소비자대상' 상조서비스 부문 1위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7.28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교원라이프가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주최하는 ‘2021 한국의 소비자대상’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교원라이프는 "장례서비스는 물론 생활 전 영역에 걸쳐 생애 주기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신뢰도를 향상시켜 나가는 점을 인정받았다"고 28일 밝혔다.

‘2021 한국의 소비자대상(KCA)’은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소비자의 권익 향상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소비자의 가치를 높이는 최고의 브랜드와 기업을 선정하고자 주관하는 행사로, 각계 전문가의 심사 및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최고 브랜드를 뽑는다.

 

[사진=교원라이프 제공]
[사진=교원라이프 제공]

 

교원라이프는 "상조를 넘어 생활 전 영역으로 서비스를 지원하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아이를 위한 교육상품부터 장례까지 생애 주기 및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고객의 취향에 맞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구축해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교원라이프에 따르면 올 6월 MZ세대(1980년대 이후에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한 Z세대를 합친 세대)로 고객층을 확대하고자 네이버페이와 제휴를 맺고 ‘N라이프 380’ 상조상품을 출시했다. 상조 상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디지털 환경에 적합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해 젊은 세대로 고객층을 넓혀나가고자 라인업을 확대했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상조 상품을 장례 외 다른 서비스로 변경해 사용할 수 있는 전환 혜택인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전집 등 자녀를 위한 교육 상품부터 결혼준비를 위한 웨딩 상품, 크루즈 여행, 가전 제품까지 다양한 서비스로 이용 가능하다. 교원라이프는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가입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레져·휴양 등 다양한 분야로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확대,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갈 방침이다.

교원라이프 관계자는 "고객 연령층이 확대되고, 각양각색으로 생활환경과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함에 따라 고객의 취향에 맞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상품 라인업 및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에 중점을 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