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이 100% 국산 통 모짜렐라 치즈에 다양한 토핑을 더한 ‘서울 브리또관’ 2종을 출시했다.
서울우유는 5일 "'브리또’는 밀가루 반죽을 얇게 펴서 구운 또띠아 위에 밥이나 고기, 채소 등 각종 재료를 넣고 접어서 구워 먹는 멕시코 전통음식"이라며 "서울 브리또관은 기존 멕시코 전통음식을 국내 소비자 입맛에 맞춰 한류풍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1인 가구 및 MZ세대 공략에 나선다는 전략"이라고 전했다.
이번 신제품은 '치폴레치킨'과 '치즈불고기' 총 2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치폴레치킨은 닭가슴살에 할라피뇨 페퍼를 이용한 치폴레 소스를 곁들인 게 특징이다. 치즈불고기는 돼지갈비에 숯불 풍미를 입혀 한국적인 맛을 구현했다는 평가다.
서울우유는 "더불어 '서울우유 100% 국산 통 모짜렐라 치즈'를 사용해 국산 치즈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얇은 피 또띠아 조합으로 퍽퍽한 식감을 최소화해 풍성한 토핑 맛을 극대화했다"며 "두 제품 모두 국산 원재료를 사용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으며, 속재료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간편한 식사대용으로 제격"이라고 소개했다.
이상화 서울우유협동조합 디저트브랜드팀장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가정간편식(HMR) 수요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서울 브리또관 2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소포장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든든한 한 끼를 챙기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서울 브리또관 2종은서울우유 공식 온라인몰 ‘나100샵’ 및 CJ프레시웨이 온·오프라인 전 채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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