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도미노피자-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재능있는 아동 후원 '어깨동무'
상태바
도미노피자-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재능있는 아동 후원 '어깨동무'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8.0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도미노피자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재능 있는 아동들의 꿈을 후원하는 ‘어깨동무 캠페인’ 시즌10을 새롭게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6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지원하는 어깨동무 캠페인은 사회적 및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아동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도미노피자 희망나눔 캠페인 판매 수익금으로 조성된 ‘희망나눔기금’과 오광현 도미노피자 회장 및 임직원 후원금을 모아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CSR)"이라고 소개했다.

2012년 시즌1을 시작으로 2021년 시즌 10까지 도미노피자는 지속적으로 이 캠페인을 벌여오고 있다. 현재까지 도미노피자가 어깨동무 캠페인을 통해 후원한 기부액은 약 8억 원. 특히 지난해 시즌9을 통해 지원한 아동이 전국 남녀종별선수권대회 우승과 최우수선수상(MVP)을 석권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사진=도미노피자 제공]
[사진=도미노피자 제공]

도미노피자는 어깨동무 캠페인 시즌 10을 맞아 예술, 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는 아동 10명이 각자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재 양성 후원과 함께 교육 불평등 해소를 위한 새로운 후원도 시작한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추천 아동 100명을 대상으로 매월 도서 2권을 지원해 다양한 글 속에서 꿈과 희망을 그려 나가고 궁극적으로 교육 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후원할 계획이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도미노피자는 대한민국 미래 자원인 어린이들의 꿈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후원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어깨동무 캠페인 시즌10에는 새롭게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도서 지원 사업도 추가 후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어린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후원 사업을 계속해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