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58 (금)
WCG, 20주년 기념 'WCG 아트 플레이' 공개
상태바
WCG, 20주년 기념 'WCG 아트 플레이' 공개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1.08.09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스마일게이트 WCG가 아티스트들과 함께 한 프로젝트 내용물들을 선보였다.

서태건 대표의 스마일게이트 WCG는 9일 “출범 20주년을 맞아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들과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로 ‘WCG 아트 플레이(ART PLAY)’를 진행했고 이를 통해 탄생한 아트워크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WCG 아트 플레이는 9명의 아티스트들이 생각하는 e스포츠에 대한 이미지, 게임과 관련된 추억과 재미있는 상상력 등을 담아낸 아트워크 작품을 제작한 WCG와 예술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WCG 아트 플레이 프로젝트에는 의상 디자이너 계한희, 화가 김선우, 배우 겸 화가 박기웅, 팝 아티스트 아트놈, 그래피티 아티스트 알타임 죠, 건축가 오영욱, 픽셀 아티스트 주재범, 화가 콰야, 현대미술가 쿤 등 현재 예술계에서 각광 받고 있는 인물 9명이 참여했다.

서로 다른 장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들은 게임과 e스포츠라는 하나의 주제를 패브릭, 유화, 과슈, 디지털, 디지털 콜라주 등의 기법으로 자신의 개성을 한껏 표출하는 작품을 공개했다.

WCG는 이번 WCG 아트 플레이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작품을 활용한 퀴즈 및 아티스트와 팬들의 Q&A 이벤트 등을 통해 이벤트 참가자들에게 작품 포스터, 에코백, 래더노트 등 다양한 한정판 에디션 상품들을 증정할 예정이다. 모든 이벤트는 WCG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8월 한달 간 이벤트에 대한 소식들을 만나볼 수 있다.

WCG 아트 플레이에 참가한 작가들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학창 시절 오락실과 게임기에 담긴 기억과 향수를 떠올리며 즐거운 마음으로 작업했으며 작품을 보시면서 게임과 예술의 공통점인 창조성과 가능성, 그리고 게임의 순기능에 생각해보실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서태건 WCG 대표는 “WCG는 그 동안 게임과 e스포츠를 테마로 대중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왔다. ‘WCG 아트 플레이’는 최근 MZ 세대들에게 각광 받고 있는 예술 분야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팬들과 더욱 폭넓게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이번 e스포츠와 아트의 만남을 통해 e스포츠가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콘텐츠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WCG는 전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글로벌 e스포츠 페스티벌로써 예능 오락 형식의 유튜브, TV 프로그램을 비롯해 뮤직 콘서트, WCG 폰트를 활용한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등 e스포츠를 넘어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WCG의 다양한 콘텐츠와 ‘WCG 아트 플레이’ 작업 스토리, 아티스트 인터뷰, 관련 이벤트 소식들은 WCG 공식 홈페이지, 공식 유튜브 채널,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