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bhc치킨 CSR, '해바라기 봉사단' 취약계층 여름나기 지원
상태바
bhc치킨 CSR, '해바라기 봉사단' 취약계층 여름나기 지원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8.10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취약계층의 여름나기를 도왔다.

bhc치킨은 10일 "해바라기 봉사단 5기 1조가 지난 4일 서울 마포구 일대에서 압화 부채 제작 활동을 펼쳤다"며 "이번 봉사는 다문화 및 새터민 등 취약계층 가정이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힘을 보태기 위해 기획됐다"고 전했다.

이날 단원들은 각양각색 압화 뒤에 목공풀을 바른 뒤 하얀 부채 위에 디자인하는 방식으로 부채를 완성했다. 이어 응원 메시지를 담은 손편지를 정성스레 작성, 연이은 무더위로 지친 취약계층 가정 심신을 달래고자 했다. 이후 직접 만든 부채와 손편지를 사단법인 나눔세상휴먼플러스에 전하며 기관을 통해 해당 가정에 전달되도록 했다.

봉사에 참여한 단원은 ”더운 날씨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활동에 임했다“며 ”봉사단이 만든 부채가 취약계층 가정 더위를 날려버리는 한편 행복을 불러오는 매개체가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사진=bhc치킨 제공]
[사진=bhc치킨 제공]

bhc치킨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취약계층 가정에 온정의 손길을 건네고자 애쓴 봉사단 선행에 감사를 표한다”며 “이번 봉사단 발자취가 다양한 구성원이 어우러져 사는 사회로 나아가는 발판으로 작용하길 희망하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을 전폭 지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2017년 발족한 이래 올해 5기째 운영되고 있는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은 대학생 10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체다. 지난 1월부터 활동 중인 5기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봉사가 여의치 않은 환경에서도 어린이 교통안전 우산 제작, 플로깅, 현충원 묘역 정화 등 대국민적 환기가 필요한 각종 이슈를 자율적으로 발굴하고 실천하면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