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청량 감성 로맨스, 방민아X권화운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SQ현장]
상태바
청량 감성 로맨스, 방민아X권화운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SQ현장]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8.1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이벤트를 확인하세요’가 MBC 로맨스 단막극의 계보를 이어갈 새로운 드라마의 탄생을 예고한다.

12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MBC 스페셜 드라마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제작발표회 현장에는 김지훈, 이한준 감독과 주연배우 방민아, 권화운, 안우연이 참석해 작품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오는 14일 첫 방송을 앞둔 MBC 스페셜 드라마 ‘이벤트를 확인하세요’는 헤어진 연인이 이벤트로 당첨된 커플 여행에 참여하게 되면서 펼쳐지는 감성 트립 멜로 드라마다. 지난해 대한민국 드라마 작가들의 대표 등용문으로 꼽히는 MBC 드라마 극본 공모전에서 당선된 작품으로, 이별에서 시작되는 독특한 설정의 로맨스와 제주도에서 벌어지는 커플 여행이라는 색다른 조화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사진=MBC 제공]
[사진=MBC 제공]

 

연출을 맡은 김지훈 PD는 "한 마디로 예쁘고 사랑스러운 이벤트 같은 드라마다. 보통 사람들 사랑과 이별 담은 로맨스 드라마이기도, 그 과정의 성장통을 담은 성장드라마이기도 하다"고, 이한준 PD는 "몽글몽글하고 청량하다. 배우들이 청량한 느낌으로 연기를 잘 해줬다. 4부작 형식의 신선한 대본과 이야기, 엔딩들 기대하셔도 좋다"고 소개했다.

방민아는 극 중 사람은 배신하지만, 식물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식물원 코디네이터가 된 하송이 역을 연기한다. 감정에 솔직 당당하고 때로는 엉뚱하지만 충분히 사랑스러운 매력을 지닌 캐릭터다.

2년 만에 드라마로 복귀하는 방민아는 "제 나이와 비슷한, 제가 어렵지 않게 늘 고민해볼 수 있는 사랑 이야기라 더욱 반가웠고 욕심이 났다"면서 "송이는 러블리하고 지고지순한 친구다. 바보 같으면서도 진중한 면이 있다. 현실적이지만 코미디로 푼 부분이 사랑스럽지 않을까"라고 캐릭터를 소개했다.

 

[사진=MBC 제공]
[사진=MBC 제공]

 

권화운은 인디 밴드의 리더이자 보컬인 박도겸 역을 연기한다. 자신이 매력적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는 도겸은 아름다운 선율에 딱 맞는 가사를 입히는 것처럼 연애에 있어서도 적절한 타이밍을 캐치해 낼 줄 아는, 자존심 강하고 까칠하지만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다.

권화운은 밴드 보컬 역할을 어떻게 준비했냐는 질문에 "평소에 노래 부르고 듣는 걸 굉장히 좋아해서 부담 없이 재밌게 준비했다. 이번에 나오는 음악이 드라마에서 자작곡으로 나온다. 이렇게 좋은 노래를 망치면 안되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혼자 틈틈히 연습했던 것 같다"고 전했다.

안우연이 연기하는 서지강은 이벤트에 당첨된 커플들과 함께 제주도로 떠나는 놀멍놀멍봅서 커플 여행 가이드다. 좀처럼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지 않는 FM스타일의 지강은 정해진 계획에만 맞춰서 움직이는 플랜맨 스타일이었지만, 제주도 여행에서 예측불허의 송이를 만나면서 그의 계획에도 차질이 생기게 된다.

장르 불문 다양한 역할로 깊은 인상을 남겨 온 안우연은 "항상 도전하고 싶다. 내가 편한 연기를 찾기보다는 공부할 수 있고 더 발전하고 나아갈 수 있는 역할에 욕심낸다"면서 "이번 역할도 지적인 역할이다. 장난기 많은 저한테는 꽤나 도전적인 역할이기도 했다. 짝사랑하는 역할도 처음이었는데, 먼발치에서 바라보는 게 외로웠던 것 같다"고 지강 캐릭터에 대해 전했다.

이날 두 감독은 배우들의 연기력과 호흡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지훈 PD는 "오늘 배우들 자랑하려고 나왔다. 10점 만점에 1000점"이라면서 "방민아 배우는 철저하게 고민하고 소통하는 점이 대단하고 존경스러웠다. 권화운 배우는 정말 순수하고 열정 있고 유연한 점이 멋졌고, 안우연 배우는 명석하고 센스 있는 배우였다. 함께 촬영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고 강조했다.

 

[사진=MBC 제공]
[사진=MBC 제공]

 

'이벤트를 확인하세요'는 이별에서 시작하는 스토리를 통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보통의 연애를 솔직 담담하고 섬세하게 그려낸다. 극 중 송이(방민아 분)는 남자친구인 도겸(권화운 분)의 이별 선언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때마침 이벤트에 당첨된 커플 여행을 통해 그의 마음을 되찾을 기회로 생각한다.

‘커플 여행 이벤트’라는 신선한 소재에 제주도 로케이션이 마지막 화룡점정을 찍었다. 여행이라는 특별한 상황이 주는 가슴 떨림은 물론 제주도 특유의 정취와 아름다운 풍광들은 극 중 캐릭터들의 감정선을 한층 더 드라마틱하게 보여주는 효과를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지훈 PD는 "제주도 너무 예뻐서 촬영이 매번 설레고 기대됐다. 첫 촬영이었는데 배우들이 어색함 없이 좋은 케미 보여주시고 현장 분위기 좋게 해주셔서 감사했다. 지치는 순간마다 힘이 되어주셨다"고 촬영 비하인드를 전하면서 "드라마가 예쁘고 청량하다. 무더운 여름밤에 더위 식힐 수 있는 청량함이 있다. 배우들 뿐만 아니라 화면에 모든 요소가 사랑스럽다. 매 컷 공들여 촬영해 보시는 재미가 있지 않을까"라고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이벤트를 확인하세요’는 14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마다 4주동안 시청자들을 찾아온다.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퐁당퐁당 LOVE’, ‘미치겠다, 너 땜에!’에 이어 MBC 로맨스 단막극의 계보를 이어갈 수 있을지도 관심사다.

김지훈 PD는 "앞선 선배들의 훌륭한 로맨스 단막극이 있어서 저희도 예쁜 로맨스 단막극을 만들 수 있었다. 작년 극본 공모전 수상작이고, 장점들이 통통 튀는 대본이라 기대가 큰 것 같다.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 책임감 가지고 열심히 연출하려고 노력했다"고, 이한준 PD는 "후반 작업이 정말 훌륭하다. 제주도 촬영분과 후반 팀이 시너지를 내서 웰메이드 로맨스 단막극이 나오지 않을까"라고 차별점을 전했다.

이날 마지막으로 주연배우 방민아는 "사실 봐 달라고 얘기를 드리고 싶지는 않다. 힘든 시기에 우리 드라마가 따뜻하고 힐링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은 했다. 시간 되시면 편하게 봐주시길 바란다"고, 김지훈 PD는 "결이 고운 배우들, 훌륭한 스태프들, 좋은 대본으로 촬영하고 연출할 수 있었던 것 만으로도 감사하다. 웰메이드 종합선물세트 같은 드라마다. 많은 사랑 바란다"고 시청을 당부했다.

새로운 레전드 로맨스 단막극의 탄생을 예고하는 MBC스페셜 드라마 ‘이벤트를 확인하세요’는 오는 14일 밤 9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