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1 12:52 (목)
오뚜기 'X.O. 군만두 고기듬뿍', 냉동만두 시장 공략 가속화
상태바
오뚜기 'X.O. 군만두 고기듬뿍', 냉동만두 시장 공략 가속화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8.17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오뚜기가 냉동만두 신제품 ‘X.O. 군만두 고기듬뿍’을 출시,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장에 속도를 낸다. 

최근 간편식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면서 냉동만두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난 3월 시장분석업체 오픈서베이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가장 선호하는 냉동만두 종류로 ‘군만두(58.4%)’를 꼽았으며, 응답자 63%가 ‘주 1회 이상’ 군만두를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뚜기는 17일 "이 같은 수요를 반영해 X.O. 군만두 고기듬뿍을 새롭게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선다"며 "기존 군만두 제품과는 차별화된 원료 배합과 반죽 방식을 적용하고, 국산 찹쌀가루를 사용해 더욱 바삭한 만두피를 구현했다. 당면 대신 특제소스로 양념한 국산 돼지고기와 국산 야채로 속을 꽉 채웠으며, 돼지고기 함량이 27.3%로 높아 입안 가득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다"고 소개했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쪽을 뒤집어가며 굽거나 180도로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약 10~12분간 조리하면 최적의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사진=오뚜기 제공]
[사진=오뚜기 제공]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한 끼 식사와 간식, 안주 등으로 만두류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바삭한 만두피와 꽉 찬 속이 어우러지는 X.O. 군만두 고기듬뿍을 새롭게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엄선된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해 풍성한 맛과 식감을 자랑하는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예고했다. 

오뚜기 ‘X.O.만두’는 ‘eXtra Ordinary(비범한, 놀라운)’라는 의미를 담은 오뚜기의 만두 브랜드다. 지난 2019년 론칭 이후 교자, 굴림만두, 슈마이, 물만두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만두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