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58 (금)
오리온, 프로폴리스+홍삼 함유 '닥터유 업 클린껌∙에너지껌' 2종 출시
상태바
오리온, 프로폴리스+홍삼 함유 '닥터유 업 클린껌∙에너지껌' 2종 출시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8.2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오리온이 구강 항균에 도움이 되는 프로폴리스 추출물, 피로 개선에 효과가 있는 홍삼 등을 함유한 신제품 껌을 선보인다.

오리온은 26일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닥터유 업 클린껌’과 ‘닥터유 업 에너지껌’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닥터유 업 껌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기능성 원료인 프로폴리스 추출물, 홍삼을 담았다. 보관 및 취식이 간편한 캡슐형 용기와 가성비를 높인 실속형 파우치 2가지 형태로 판매된다.

[사진=오리온 제공]

 

닥터유 업 클린껌은 ‘특허 받은 구강 유래 유산균’과 구강 항균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폴리스 추출물’을 함유했다. 오리온은 “시원하면서 깔끔한 페퍼민트맛으로 상쾌함이 오래가는 것이 특징”이라며 “씹을수록 상쾌함에 개운함이 더해져 답답해질 수 있는 마스크 속의 청정함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직장인들의 출근, 학생들 등교, 식사 직후 등 바쁜 일상 속 입가심이 필요한 순간 ‘매너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라는 것.

닥터유 업 에너지껌에는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홍삼을 담았다. 씹을 때 ‘톡’ 터지는 과일향이 두 눈이 번쩍 뜨이는 상큼한 맛을 내며 ‘에너지 드링크 맛’을 연상케 한다. 실제로 에너지껌 한 알에는 타우린 100㎎(120g 제품 기준 5100㎎)이 들어있다. 공부, 업무, 운전, 스포츠 등 졸리거나 에너지가 필요한 순간 씹으면 활력을 충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오리온은 올해 초 영양 설계 콘셉트의 ‘닥터유’의 정체성을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브랜드’로 재정립하고 제2도약에 나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 현 상황을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전략. 지난 5월 먼저 출시한 닥터유 구미에 이어 닥터유 업 껌을 선보이며 닥터유 브랜드의 건강 이미지를 더욱 강화해 브랜드 위상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닥터유 업 껌은 바쁜 현대인들의 다양한 일상 상황에 맞춰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껌”이라며 “특히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된 시대에 작으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