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24 03:00 (토)
춘천·강릉커피축제 올해는 어떻게 열리나?
상태바
춘천·강릉커피축제 올해는 어떻게 열리나?
  • 이두영 기자
  • 승인 2021.08.2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이두영 기자] 올 가을 강원도 여행에서 즐길 수 있는 커피축제 소식을 전한다.

동해안 바닷가 명소요 커피의 도시인 강릉에서는, 10월 초순 개회 예정이었던 강릉커피축제가 11월 25~28일로 연기됐다.

강릉문화재단은 심상찮은 코로나-19 확산 추세를 고려해 늦가을로 늦춰진 축제도 기존 오프라인 행사 일부를 축소하고 가족단위 소규모 프로그램 위주로 진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장소는 강릉대도호부관아와 강릉시 일원이다.

강릉 경포해수욕장, 강문해변, 안목해변에는 카페와 디저트 빵집이 즐비하다.

안목해변. [이두영 기자]
안목해변. [이두영 기자]

 

길게 늘어선 해안 전체가 바다구경 겸 먹거리를 즐기는 여행지로 소문나 있다. 특히 커피가게가 몰려 있는 안목커피거리가 가장 유명하다.

강원도 춘천시와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은 9월 3~19일 춘천시내 곳곳에서 커피도시페스타 축제를 개최하기로 했다.

개막일에는 춘천커피도시페스타 브랜드 공모전 시상식과 커피드립 체험 등 행사가 진행된다.

애니메이션박물관 일원에서는 4~일부터 19일까지 주말마다 다양한 커피 관련 행사가 벌어진다.

과테말라, 에티오피아, 베트남 등 각 커피생산국이 커피 산업 관련 자료를 전시하고 강원 지역 40여 개 커피업체가 참여해 열띤 홍보활동을 벌인다.

커피 만들기 체험과 강의, 세미나, 퀴즈쇼, 무대공연 및 버스킹, 매직 콘서트 등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