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6 15:59 (화)
펄어비스 검은사막 '점령전', 승점제 방식 프리시즌 시작
상태바
펄어비스 검은사막 '점령전', 승점제 방식 프리시즌 시작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1.09.01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펄어비스 ‘검은사막’이 기존 방식에서 승점제 방식으로 개편한 새로운 ‘점령전’을 내놨다.

정경인 대표의 펄어비스는 1일 “검은사막 ‘점령전’ 두 번째 프리 시즌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검은사막 점령전은 길드 단위로 전리품을 두고 영지를 차지하기 위해 겨루는 대규모 PvP 콘텐츠다. 수백 명이 동시에 참여가 가능한 대규모 전장으로 신기전, 화염차를 비롯해 공성탑 등 점령전에 특화된 다양한 공성병기도 활용할 수 있어 화끈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를 통해 진행하는 프리 시즌 실시간 방송과 편집 영상으로 점령전을 즐기는 이용자도 많은 콘텐츠다.

[사진=펄어비스 제공]

 

두 번째 점령전 프리 시즌은 이날 시작해 4주간 진행한다. 앞서 진행한 프리 시즌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영지 해방 개념을 승점제 방식으로 개편했다. 길드별 지휘소와 야전 사령부의 남은 내구도, 남아 있는 부속 건물, 총 처치, 사망 횟수에 따라 획득한 점수를 합산해 순위를 결정한다. 1위 길드가 성을 차지하며 보상을 확대해 점령전 참여 길드는 ▲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 고대 정령의 가루 ▲ 크론석 ▲ 찬란한 명예로운 훈장 등을 받을 수 있다.

대양 콘텐츠 중 하나인 물물교환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물물교환 정보창에 필터 기능을 적용해 이용자는 단계별 교역 정보를 세부적으로 구분해 확인이 가능하다.

가을을 맞아 ‘천고마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오는 15일까지 조련 경험치와 탑승물 경험치를 50%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조련시킨 말을 황실 납품 시 받을 수 있는 ‘망념의 꽃’을 기존보다 더욱 많이 획득 가능하다. 

검은사막 최신 업데이트 및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