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0 12:13 (수)
던킨 X 박막례, 추석맞아 '할매니얼' 입맛 저격
상태바
던킨 X 박막례, 추석맞아 '할매니얼' 입맛 저격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9.03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할매 입맛을 저격한 9월 신제품을 출시했다. 

던킨은 3일 "신제품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할매니얼’ 트렌드를 던킨만의 방식으로 세련되게 재해석해 탄생했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인기 유튜버 ‘박막례’를 제품 모델로 선정했고, 모델 특유의 당당한 반전 매력을 던킨 도넛과 함께 트렌디하게 그려냈다"며 "여기에 그래피티 아티스트 ‘제이 플로우(Jay Flow)’ 손을 거쳐 던킨 도넛의 시크한 매력을 살린 광고 촬영 스케치도 함께 선보인다"고 전했다.

9월 이달의 도넛은 총 5종으로 흑임자, 팥 등 익숙한 전통의 맛을 던킨만의 스타일로 새롭게 선보인 게 특징이다. 

먼저 전통 간식 꽈배기를 도넛으로 재해석한 신메뉴를 선보인다. △ 할매니얼 입맛을 대표하는 흑임자를 도넛 반죽, 글레이즈드에 넣어 고소한 맛을 살린 ‘흑임자 꽈배기’ △ 유기농 호밀이 들어간 반죽에 블랙 올리브를 넣은 ’올리브 호밀 꽈배기’ 등으로 구성됐다.

[사진=SPC 던킨 제공]
[사진=SPC 던킨 제공]

이와 함께 △ 제주 말차로 만든 부드러운 크림을 도넛 속에 가득 넣은 ’제주말차 크림필드’ △ 도넛 속에 통팥 필링과 앵커버터 크림이 들어간 ’앙버터 듀얼 필드’ △ 찹쌀 반죽에 고소한 국내산 콩고물을 잔뜩 묻힌 ‘인절미 츄이 먼치킨’도 모두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이달의 음료로는 국내산 콩으로 만든 콩고물과 우유를 섞어 만든 ’인절미 라떼’를 선보인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9월에는 다가오는 추석을 좀 더 특별하게 보낼 수 있도록 던킨만의 할매 입맛 저격 제품을 출시했다”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달콤하고 고소한 던킨의 신제품을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