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2 00:25 (금)
KT&G 사회공헌, 해양환경 보호 전시회 개최
상태바
KT&G 사회공헌, 해양환경 보호 전시회 개최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9.1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 KT&G가 오는 18일까지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 해양 생태계 보호를 주제로 ‘바다의 미래를 그리다’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해양 생태계 파괴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이 주관하고, KT&G와 해양환경공단이 후원해 마련됐다. 

상상마당 부산 4~5층 갤러리에서 해양 쓰레기로 인해 발생하는 생태계 오염과 이로 인해 피해를 입은 생물들의 이야기가 담긴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작가 총 10명이 출품한 회화, 조각, 영상, 설치미술 등 작품 총 30점이 전시돼 있다. 

관람객들이 전문가 지도를 받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해양환경 체험 교육, 아트 체험 등도 진행된다. 스쿠버 다이버들이 수중 정화 활동 중 촬영한 바다 속 생태계와 해양 쓰레기 실태를 담은 영상과 사진 59점도 함께 전시되고 있다.

[사진=KT&G 제공]
[사진=KT&G 제공]

이번 전시는 KT&G가 추진하고 있는 해양 생태계 보호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KT&G는 지난 5월 해양환경공단과 시민단체인 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과 함께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해양 쓰레기 투기로 인한 생태계 피해 현황을 조사하고, 부산·경남지역 해변 쓰레기 수거활동과 수중 정화활동을 총 12차례에 걸쳐 진행한 바 있다. 특히 각 회차마다 페트병, 폐그물, 담배꽁초 등 중점 수거 품목을 선정해 정화 활동 효과성을 높이고 있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해양 보호와 생태계 복원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전시를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해양 정화활동을 지속하고, 친환경 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