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2 00:25 (금)
CJ CGV, '2021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2년 연속 1위
상태바
CJ CGV, '2021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2년 연속 1위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9.1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고객 경험 차별화, 콘텐츠 가치를 높이기 위한 투자 및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CJ CGV가 브랜드 경쟁력을 12년 연속 인정받았다. 

CJ CGV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21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에서 12년 연속 멀티플렉스 영화관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연간 3만 명이 넘는 소비자가 참여해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고객 충성도 등을 평가하는 공신력 있는 브랜드 평가 지표다.

CJ CGV에 따르면 우선, 독자적으로 선보인 4DX, 스크린X 기술 고도화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세계 최대 IT전시회인 ‘CES 2020’에 참가해 4면 스크린X와 5각 사다리꼴 스크린, 모션 범위를 최대 10배 정도 확대한 4DX 신규 좌석을 장착한 ‘4DX 스크린’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사진=CJ CGV 제공]
[사진=CJ CGV 제공]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고객의 불안감을 없애고,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영화 예매부터 팝콘 구매, 입장, 주차 인증까지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는 ‘언택트 시네마’를 지난해 CGV여의도에 국내 최초로 선보인 데에 이어 올해는 자동차 전용 극장 ‘드라이브 인 스퀘어원’도 오픈했다. 또, 프라이빗하고 프리미엄한 공간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호텔 스위트룸을 극장 안에 옮긴 듯한 특별관 ‘스위트 시네마(SUITE CINEMA)’를 CGV연남에 처음 선보였다.

양질의 문화 콘텐츠 확대를 위해 지난해 예술·문화 콘텐츠 브랜드인 ‘CGV 아이스콘(ICECON)’을 정식 론칭했다. CGV ICECON은 ‘월간 오페라’, ‘월간 클래식’과 같은 예술 콘텐츠 정기 상영을 비롯해 ‘LoL(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등 e스포츠 생중계, 콘서트, 강연 등 극장에서 즐기는 색다른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스탠드업 코미디 쇼그맨’, ‘시 : 럽(詩 : Love) 콘서트’, 클래식 공연과 미술을 함께 즐기는 ‘윤지원의 클래식하게’ 등을 선보이고 있다.

필환경 경영에도 적극 나섰다. 지난 5월부터는 일회용품 대체 서비스 전문기업 트래쉬버스터즈와 협력해 용산에 위치한 본사 사내 카페의 일회용기를 100% 다회용기로 전환하며 사전 준비 과정을 거쳤으며, 7월에는 CGV등촌에 다회용기 운영을 시범적으로 선보였다. 또한, 업계 최초로 매년 리뉴얼 등의 이유로 버려지는 스크린을 새활용해 리틀백, 멀티백, 피크닉 매트 등을 제작했다.

허민회 CJ CGV 대표는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갖춘 다양한 형태의 극장과 고객의 취향에 맞춘 콘텐츠 제공을 통해 12년간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와 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콘텐츠 가치를 높이기 위한 투자 및 기술 개발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CJ CGV는 2021년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NBCI) 12년 연속 1위 달성을 비롯해 2021년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영화관 부문 1위, 2020년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KS-PBI) 영화관 부문 1위, 2019년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 영화관 부문 1위 등 각종 평가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