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스마일게이트 '세아', 신작 '메탈릭 차일드'와 컬래버레이션!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세아', 신작 '메탈릭 차일드'와 컬래버레이션!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1.09.1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SE:A)’와 신작 게임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장인아 대표의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14일 “한국 최초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SE:A)’가 스튜디오 HG 신작 ‘메탈릭 차일드’와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하고 세아스토리 방송을 통해 세아 캐릭터의 외관 및 게임 플레이 시연 영상을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메탈릭 차일드는 인디 신에서 유명한 1인 개발자인 한대훈 대표가 지난 3년간 개발해온 신작 게임으로 오는 16일 스토브 인디를 포함해 스팀 및 닌텐도 스위치 등의 게임 플랫폼을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 게임은 미래의 우주 실험실을 무대로 안드로이드 소녀 ‘로나’의 활약을 그린 로그 라이트 코어 액션 게임이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세아는 이날 오후 6시부터 세아스토리 트위치 채널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메탈릭 차일드’의 게임 플레이를 최초로 공개하며 게임에 등장하는 ‘메카 타입’의 세아 캐릭터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 방송에서는 시청자들에게 오는 16일 정식 출시 예정인 ‘메탈릭 차일드’ 스토브 인디 무료 구매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메탈릭 차일드 내 세아 캐릭터는 세아의 아이덴티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코스튬과 세아를 위한 특별한 전용 무기와 함께 공개될 예정. 세아 캐릭터는 이용자들이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재화를 모아 누구나 장착할 수 있다. 

스튜디오 HG는 세아의 선한 영향력의 확산에 동참하기 위해 스토브 인디에서 판매되는 메탈릭 차일드의 매출 중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에 기부할 예정이다. 해당 기부금은 미래 세대의 행복을 위한 국내외 사각지대 아동청소년들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최원석 스마일게이트 PL은 “게임 팬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던 메탈릭 차일드와 세아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며 세아 팬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전해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세아가 최근 틱톡을 통해 춤꾼으로서의 모습을 보여줬고 이번에는 게임 캐릭터로 변신한 만큼 보다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아는 2018년 한국 최초의 버추얼 크리에이터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지난해 시즌 2 방송 시작과 함께 시청자들의 후원금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기부하며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어 나가고 있다. 세아의 기부금으로는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다문화 대안학교 IT 교육 인프라 지원 및 개선 사업 등에 활용됐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