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9:04 (수)
공영쇼핑, 오미자 판로 지원 '특집 생방송' 진행
상태바
공영쇼핑, 오미자 판로 지원 '특집 생방송' 진행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9.1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공영쇼핑이 16일, 오미자 수확철을 맞아 '오미자데이(DAY)' 3시간 특집 생방송을 진행한다.

공영쇼핑은 "이번 특집은 9월 제철을 맞은 오미자 판로 지원을 위해 기획했다. 오미자는 수확 후 사흘 이내에 판매해야 상품성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수확철 판로지원이 절실한 농산물"이라고 15일 밝혔다.

 

[사진=공영쇼핑 제공]
[사진=공영쇼핑 제공]

 

문경은 전국 생산량의 45%를 차지하는 대표적인 오미자 산지다. 공영쇼핑은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인증을 받은 문경의 고품질 오미자만을 엄선해 판매한다. 인제군에서 생산하는 오미자는 해발고도 400m~800m 정도의 고지대에 위치해 오미자 생육에 적합한 지형을 갖추고 있다. 공영쇼핑은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풍부한 인제군 오미자는 색감, 맛, 향이 모두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해당 지역은 장기화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거리두기로 인해 농산물 축제가 축소, 취소됨에 따라 오미자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집 생방송은 ▲문경 오미자밸리청담그기(오전 12시50분, 이하 방송 시작시간) ▲인제 오미자(오후2시50분) ▲동문경농협 오미자 당절임(오후 4시40분)이 예정돼있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단맛, 신맛, 쓴맛, 짠맛, 매운맛 등 5가지 맛을 느낄 수 있는 오미자는 예로부터 약용으로 애용되고 있다”며 “이번 오미자 특집전을 통해 지역농산물 판로지원뿐만 아니라, 영양만점 제철 오미자를 장만해 코로나19로 지친 가족의 건강을 챙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