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0 12:13 (수)
풍성한 '집콕' 추석 되세요, 특집 예능 살펴보기
상태바
풍성한 '집콕' 추석 되세요, 특집 예능 살펴보기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9.16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각 지상파 방송사들이 다양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KBS는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추석 특집 프로그램을, MBC는 신작 프로그램의 첫 방송을 선보인다. SBS는 기존 프로그램을 확대 편성해 신선함을 더했다.

KBS는 추석을 맞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고 응원할 한가위 특별편성을 준비한다.

 

[사진=KBS 제공]
[사진=KBS 제공]

 

먼저 세대를 관통하는 국민가수 심수봉이 26년만에 KBS 2TV '사랑-희망-꿈'이라는 키워드로 전하는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 ‘2021 한가위 대기획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이 안방극장을 찾는다. 19일 오후 8시 2TV를 통해 방송되며, 21일 오후 10시 10분에는 스페셜 편이 방송된다.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 중인 코미디언 박준형, 김지혜 부부가 맡아 안정된 더빙과 재치 있는 입담을 선보이는 시간여행 프로젝트 ‘옛날 TV 그땐 그랬지’는 20일 오전 10시 35분, 21일 오전 10시 35분 1TV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추석 특집 ‘이거 알아?’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총출동해 잡학 다식한 지식을 소개해주는 예능형 지식정보 프로그램, 전현무가 척척 MC를 맡고 김종민X이진호X김재환이 출연하여 역대급 케미를 선사한다. 20일 오후 6시, 21일 오후 6시 40분, 2TV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추석 특집 ‘전설의 배우들’은 이유리, 한고은, 이재용, 윤현민 등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이 출연, 실감나는 명품 연기로 몰입도를 높이며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전설을 들려주는 최초의 시네마틱 스토리텔링’을 펼친다. 20일 오후 7시 20분, 22일 오후 10시 40분, 2TV에서 방송된다. 반려동물 1000만, 1500만 반려인구 시대, 새로운 가족으로 자리잡은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복한 공존을 꿈꾸는 건강 버라이어티 ‘추석특집 펫 비타민’은 21일 오후 5시 30분, 22일 오후 5시 20분, 2TV에서 방송된다.

 

[사진=MBC 제공]
[사진=MBC 제공]

 

MBC는 추석을 앞둔 17일 저녁부터 오디션과 드라마 신작의 첫 방송을 공개하며 집 밖을 나가지 않아도 즐거운 황금연휴를 선사할 계획이다.

새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극한데뷔 야생돌(이하 ‘야생돌’)’의 첫 방송을 17일 오후 8시 10분으로 추석 특별 편성해 연휴의 시작을 알린다. ‘야생돌’은 기존 오디션 프로그램과는 다른 신선하고 파격적인 포맷으로 지원자들이 ‘야생’에서 체력과 실력, 숨은 가능성까지 데뷔를 향한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 17일 추석 특별 편성으로 첫 방송되며, 오는 23일부터는 매주 목요일 오후 9시에 시청자들을 만난다.

MBC 창사 60주년 특별기획 새 금토드라마 ‘검은 태양’도 17일 오후 10시 베일을 벗는다. MBC에서 신설된 금토드라마 첫 주자인 ‘검은 태양’은 박석호 작가의 2018년 MBC 드라마 극본 공모전 수상작으로, 일 년 전 실종됐던 국정원 최고의 현장 요원이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뜨린 내부 배신자를 찾아내기 위해 조직으로 복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추석 맞이 새 파일럿 2부작 프로그램들도 준비됐다. 21일, 22일 오후 5시 20분에 공개되는 인기 예능 '복면가왕’ 스핀 오프 ‘더 마스크드 탤런트'는 전 국민 누구나 복면 가수에 도전할 수 있는 예능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스타와 가족의 일상을 보여주는 새로운 매력의 관찰 예능 ‘호적 메이트’는 21일, 22일 저녁 7시 30분에 방송된다.

추석 당일인 21일 오전 8시 20분에 ‘강변가요제’를 빛낸 신화들이 모여 환희와 감동의 순간을 재현할 ‘MBC강변가요제:레전드’를 방송한다. 박미경, 티삼스, 이상은, 이상우, 박선주, 육각수등 강변가요제가 배출한 대표 뮤지션 7팀과 후배 뮤지션이 출연해 온 가족이 둘러앉아 즐길 수 있는 즐길 수 있는 음악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MBC는 2010년 이후 명절 연휴에 방영해온 ‘아이돌 육상선수권대회’(아육대)를 올해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선보이지 않기로 했다.

 

[사진=SBS 제공]
[사진=SBS 제공]

 

SBS 역시 다가오는 추석 황금 연휴를 맞아 다양한 방송을 선보인다. 새로운 프로그램보다는 기존 프로그램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데 집중했다.

골프 예능으로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는 ‘골프 혈전, 편먹고 공치리’는 2부작 추석 특집으로 ‘동상이몽'을 통해 '진짜 내 편' 부부로 눈길을 끈 연예계 대표 부부 소이현-인교진 부부와 장신영-강경준 부부가 출격한다. 인소 부부는 유현주 프로, 이승기와 강장 부부는 이경규, 이승엽과 각각 팀을 이뤄 치열한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18일 오후 6시, 22일 오후 5시 50분 방송 될 예정이다.

'펜트하우스 시즌3'의 마지막 스페셜 '펜트하우스-540일간의 이야기‘가 추석 연휴 방송된다. 펜트하우스’의 주요 배우들을 비롯해 펜트 키즈들이 총출동한 이번 스페셜 방송에서는 첫 대본 리딩부터 마지막 방송까지 '펜트하우스'와 함께 한 540일 동안의 다양한 이야기를 배우들의 시선으로 솔직 담백하게 풀어나간다. 18일 밤 8시 55분 만나볼 수 있다.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에서는 추석 특집 청백전을 마련해 MC 임성훈, 박소현의 일상을 보여준다. 특히, 이종격투기를 하는 임성훈, 스트레칭을 하는 박소현 등 그동안 볼 수 없었던 MC들의 삶을 순간 포착할 예정이다. 또한 ‘건강하면 내가 최고다’ 코너에서는 건강 최고 라이벌이 출연해 청백으로 우열을 가리는 특별한 재미도 선사한다. 21일 오후 6시 30분 방송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