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2 00:25 (금)
넷마블문화재단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통합의 장 만든다
상태바
넷마블문화재단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통합의 장 만든다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1.09.16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 전국 장애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문화행사를 마련했다.

방준혁 이사장의 넷마블문화재단은 16일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문화행사를 17일 오후 1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기고 게임으로 하나가 되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면서 다함께 축하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사진=넷마블 제공]

 

온라인 생중계는 17일 오후 1시부터 1시간 30분가량 진행되며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 및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사회를 맡은 개그맨 최성민과 황제성의 진행으로 지난 7,8일 온라인으로 개최한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하이라이트 영상 공개를 비롯해 e스포츠대회 및 정보경진대회 시상식과 수상자들의 소감을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각 부문별 우승자에게는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우수상 및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넷마블문화재단 이사장상,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상, 국립특수교육원 원장상이 각각 수여되며 메달 및 상장, 부상이 함께 주어진다.

또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참가자 및 시청자들과 함께 직접 소통하는 ‘라이브 소통쇼’를 통해 행사 관련 퀴즈, 럭키 룰렛, 랜선 백일장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에게 문화상품권 등 선물을 증정한다.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장애학생들의 e스포츠 올림픽이라 불리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넷마블문화재단과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넷마블은 2009년부터 13년간 이 행사를 공동 주최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