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3:25 (화)
[단독] 김희진 파워, 로맨틱크라운 컬렉션 '대박'
상태바
[단독] 김희진 파워, 로맨틱크라운 컬렉션 '대박'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9.1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김의겸 기자] 여자 배구선수 김희진(30·화성 IBK기업은행)이 대세임을 입증했다. 알엠티씨의 스트리트 캐주얼 로맨틱크라운과 협업한 상품이 출시하자마자 동났다. 

로맨틱크라운은 16일 "이번 2020 도쿄 올림픽에서 김희진이 신발에 새긴 문구 'NEVER SAY NEVER', ‘POSITIVE WAVE’가 주목받으면서 많은 이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줬다"며 협업 배경을 설명했다. 

김희진과 로맨틱크라운은 이를 더 많은 이들과 함께 나눴으면 좋겠다는 의미에서 'ROMANTIC CROWN X KHJ' 컬렉션을 출시했다. 알엠티씨 측은 "평소 로맨틱크라운을 좋아하는 것으로 유명했던 김희진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로맨틱크라운 무드를 더했다"고 전했다. 

[사진=알엠티씨 로맨틱크라운 제공]
여자배구 대세로 떠오른 김희진이 로맨틱크라운과 협업에 참여했다. [사진=알엠티씨 로맨틱크라운 제공]
[사진=알엠티씨 로맨틱크라운 제공]
이번 수익금 일부가 좋은 곳에 사용될 예정이라 의미를 더한다. [사진=알엠티씨 로맨틱크라운 제공]

김희진은 '여제' 김연경 다음 가는 인기를 누리는 배구 셀러브리티다. 지난달 막을 내린 올림픽에서 부상 투혼을 발휘, 감동을 선사하며 팬덤이 더욱 탄탄해졌다. 최근 김연경과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광고모델로 공동 발탁될 정도로 주가가 치솟고 있다. 

김희진은 앞서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로맨틱크라운과 제가 좋은 기회로 만나 기부라는 프로젝트로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콜라보 제품은 9월 17일에 공개됩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려요"라는 멘션과 더불어 로맨틱크라운 스웨트셔츠를 입고 찍은 사진을 게재한 바 있다. 

이번 컬렉션 수익금 일부는 김희진의 소속팀 IBK기업은행의 연고지인 경기도 화성시의 아동보호복지 시설에 기부할 예정이다.

알엠티씨 관계자는 "김희진 선수가 아이디어부터 자수 크기, 위치 같은 디자인 요소부터 기부처에 이르기까지 디테일까지 전부 세심하게 신경써줘 놀랐다"며 "준비한 물량이 단 5분 만에 완판될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다"고 귀띔했다.  

발매 제품은 총 4종으로 각 디자인 요소에 김희진의 상징을 담아낸 게 특징이다. ‘NEVER SAY NEVER’를 자수로 활용해 제작된 'NEVER SAY NEVER HOODIE'는 라이트그레이와 블랙 2가지다. 'VOLLEY BEAR SWEAT SHIRT'에는 올림픽을 통해 '국민 하리보' 별명을 얻은 김희진 캐릭터를 살려 배구하는 곰돌이 캐릭터를 새겼다. 라이트그레이와 네이비 두 컬러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