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박기웅, '뉴시스 한류엑스포’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 수상
상태바
박기웅, '뉴시스 한류엑스포’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 수상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9.17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배우 박기웅이 한류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 한류문화대상'에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지난 3월 24일 한국위상전에 이어 두번째 수상이다.

박기웅은 지난 16일 오후 5시부터 뉴시스 유튜브 채널에서 방송된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 영상 수상소감을 통해 "(한류엑스포가) K-아트 부문을 신설하셔서 저를 수상자로 선정해 영광스럽고 어깨가 무겁다"고 밝혔다.

이어 "배우 박기웅으로서 또 작가로서 더 열심히 하라고 주신 걸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정말 작품 활동에 최선을 다해서 한국의 드라마·영화는 물론 미술로 전 세계인들을 감동시키는데 힘을 보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마운틴무브먼트 제공]
[사진=마운틴무브먼트 제공]

 

학창시절부터 미술을 전공하고 대학에선 시각 디자인을 전공한 화가 박기웅은 전공자로서 진정성을 인정받으며 왕성한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3월 인물화 '이고(EGO)'를 한국회화의 위상전에 출품, 특별상 'K-아트상'을 받았으며,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명품숍 갤러리 '럭셔리판다'에 인물화 20여 점을 전시, 유명 명품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또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한 WCG 아트 플레이전에 배우가 아닌 작가 박기웅으로 참여, 현지 첫 전시회를 열었다. 김정기 작가와 협업한 그림 작품의 판매수익을 기부하기도 했으며, 네이버 라이브쇼핑 ‘박기웅의 컬쳐라이브’로 MC로 활약하며 신진작가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있다.

한편, 지난 2019년 시작한 ‘뉴시스 한류엑스포’는 한국 문화 위상을 확인하고 연계 산업 성장을 북돋는 자리다. 서울시와 함께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방송통신위원회, 서울관광재단이 후원했다. 올해 주제는 '한류 디지털을 입다'다. 서울 뷰티산업 성공 전략과 브랜딩 방안을 논의하고, K-뷰티 경쟁력을 살펴봤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