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7:50 (금)
하이트진로 CSR, 어르신 및 장애인 이동차량 기증
상태바
하이트진로 CSR, 어르신 및 장애인 이동차량 기증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9.2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하이트진로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의 이동 편의성 증대를 위해 차량 총 6대를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기증한다.

하이트진로는 27일 "차량을 기증할 사회복지기관 선정을 위해 모집안내문을 하이트진로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신청은 10월 15일까지 가능하며, 접수 후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12월 중 선정 기관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기존 이동차량이 승합차라 좁은 길이 많은 취약계층 주거지역에서 이동이 제한적인 것에 주목, 2015년부터 소형 이동차량 지원 사업을 시작했다. 올해까지 7년간 차량 총 44대를 지원하게 된다.

올해 하이트진로가 지원하는 차량은 기아자동차 '레이'로, 휠체어리프트가 장착된 장애인용 특수개조차량 1대와 일반차량 5대다. 기증한 차량들은 독거노인 및 재가장애인 도시락 배달, 병원 이동 및 송영서비스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이동과 접근성이 더욱 취약해진 이웃들의 이동편의 향상에 기여하고자 올해도 이동차량 지원사업을 이어가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주변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후원활동을 이어가며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한편 이동차량은 다가오는 10월 국내 여자 골프 메이저 대회 ‘하이트진로 챔피언십’과 연계해 선수들 우승 상금 일부와 하이트진로의 후원금을 모아 마련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