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컴투스 'OOTP 22', 시리즈 첫 에픽게임즈 스토어 입점
상태바
컴투스 'OOTP 22', 시리즈 첫 에픽게임즈 스토어 입점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1.09.2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컴투스 야구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 22(OOTP 22)’이 에픽게임즈에 입성해 전 세계적인 시장 확대를 노린다.

송재준, 이주환 대표의 컴투스는 28일 “자회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Out of the Park Developments)’가 개발한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 22(OOTP 22)’가 시리즈 최초로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미국의 에픽게임즈에서 운영하는 게임 플랫폼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게임 유통망 중 하나로 손꼽힌다. 컴투스는 이번 OOTP 22의 에픽게임즈 스토어 입점을 통해 더욱 많은 글로벌 유저들에게 OOTP만의 정교하고 완성도 높은 야구 매니지먼트 플레이의 재미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사진=컴투스 제공]

 

OOTP 베이스볼은 전 세계의 수많은 야구 및 게임팬들이 즐기는 대표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22년간 축적된 선수 및 경기 데이터와 서비스 노하우를 토대로 마치 실제 구단을 운영하는 것 같은 리얼한 게임성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특히 최신작인 OOTP 22는 시리즈 처음으로 정식 한글화를 지원하고 KBO리그 10개 구단의 공식 유니폼과 3D 구장까지 적용해 국내 유저들에게도 더욱 몰입감 넘치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출시 하루 만에 북미와 한국 시장에서 스팀 플랫폼 전체 장르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컴투스는 이번 플랫폼 확장을 통해 미국은 물론, 한국, 일본, 대만 등 MLB 인기국을 토대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며 스포츠 게임 분야의 강자인 컴투스의 브랜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방침이다.

OOTP 베이스볼은 미국 MLB의 공식 라이선스를 확보한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매년 시즌 개막과 함께 새로운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미국의 유력 콘텐츠 분석 사이트인 ‘메타크리틱(Metacritic)’에서 ‘올해의 PC게임상’을 2회 수상하는 등 우수한 게임성까지 인정받은 명작 스포츠 게임 시리즈로 알려져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