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6 17:08 (수)
배스킨라빈스 'ESG 행복상생', 10월의 맛에 해남 고구마 활용
상태바
배스킨라빈스 'ESG 행복상생', 10월의 맛에 해남 고구마 활용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9.3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ESG 행복 상생’ 일환으로 전라남도 해남 고구마를 원료로 활용한 10월 이달의 맛 ‘치즈 고구마구마’를 선보인다. 

배스킨라빈스는 30일 "자사의 ‘ESG 행복 상생’은 지역 농가와 협업을 통해 국내 농작물 소비를 활성화하고, 이를 활용한 이색 제품을 선보이는 사회공헌 활동(CSR)이다. 지난해 10월에도 강원도 평창 감자를 원료로 활용한 ‘미찐 감자’ 출시한 바 있다"고 소개했다.

‘치즈 고구마구마’는 해남산 밤고구마로 만든 고구마 아이스크림과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의 만남으로 탄생했다. 여기에 고구마 다이스와 고구마 치즈케이크가 쏙쏙 박혀 있는 게 특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치즈 고구마 케이크구마’ 역시 고구마 다이스를 가득 올린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치즈 고구마구마' 플레이버와 '엄마는 외계인' 등 배스킨라빈스 인기 플레이버 6가지로 구성된 케이크 위에 카스텔라 파우더와 고구마 다이스를 얹었다.

[사진=SPC그룹 배스킨라빈스 제공]
[사진=SPC그룹 배스킨라빈스 제공]

이와 함께 고구마 맛 블라스트 위에 치즈 쿠키 크럼블을 올린 ‘치즈 고구마 블라스트’, 찹쌀떡 안에 크림치즈 필링이 가득 들어 있는 꿀고구마 아이스크림을 채워 넣은 ‘치즈 고구마 아이스 모찌’도 10월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가을 시즌을 맞아 가족끼리 모여 나눠 먹던 추억이 가득한 고구마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10월에는 해남 농가와 협업을 통해 맛은 물론 의미까지 훌륭한 제품을 선보이니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아이스크림을 나누며 더욱 특별한 시간을 보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