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4 01:57 (토)
'MPRO3 키즈', hy의 첫 '기능성 일반식품' 프로바이오틱스
상태바
'MPRO3 키즈', hy의 첫 '기능성 일반식품' 프로바이오틱스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10.0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hy(구 한국야쿠르트)가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MPRO3 키즈(엠프로쓰리 키즈)’를 출시하고 어린이 식품 시장을 공략한다. 

hy는 1일 "신제품은 자사 제품 내 ‘일반식품 기능성표시’를 적용한 첫 제품"이라며 "해당 제도는 기능성 표시 기준을 충족하고 과학적 근거가 충분하면 일반 식품에도 기능성을 표기할 수 있는 것으로 지난해 12월 말부터 실시됐다"고 소개했다. 

MPRO3 키즈는 누적 판매량 1억 개를 달성한 ‘장케어프로젝트 MPRO3’의 어린이 전용 브랜드. ‘우리 아이 장(腸) 건강을 위한 맞춤형 포뮬러’를 콘셉트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다. 

제품에 사용한 프로바이오틱스는 hy가 인체적용시험으로 검증한 특허 유산균 3종. 드링크형 제품으로 100억 CFU를 보증한다. 정상적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1일 섭취량 3㎎을 함께 담았다. 여기에 홍삼, 비타민C, 칼슘, 식이섬유 등 기능성 부원료를 함께 넣었다.

[사진=hy 제공]
[사진=hy 제공]

시중에서 판매 중인 액상 발효유 상위 3개 브랜드 대비 당 함량이 25%가량 적다.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과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HACCP)인증’도 마쳤다. 

변경구 hy 마케팅 상무는 “출산율이 둔화되면서 아이 한 명에 소비가 집중됨에 따라 어린이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50년 프로바이오틱스 연구 기술력을 집약한 ‘MPRO3키즈’를 통해 성장세에 있는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hy 자체 조사 결과 키즈 발효유 시장 규모는 2018년 1079억 원에서 지난해 1254억 원으로 2년 새 14%가량 성장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