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매일유업 X 배민, 어르신 안부 묻는 '우유안부 쇼핑라이브' 무엇?
상태바
매일유업 X 배민, 어르신 안부 묻는 '우유안부 쇼핑라이브' 무엇?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10.07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매일유업이 우아한형제들과 어르신의 안부를 묻기 위한 ‘우유안부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우유안부'는 매일유업이 후원사로 동참하고 있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활동을 일컫는다. 매일유업과 우아한형제들은 홀로 계신 어르신의 건강을 위해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을 후원하고 있다.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이사장을 맡고 있는 호용한 목사는 2003년 홀로 사는 어르신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100가구를 대상으로 우유 배달 봉사활동을 시작했고, 현재는 2742가구에 안부를 묻는 후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16년부터 후원사로 동참한 매일유업은 16개 가정배달 대리점과 배달원 180여 명을 통해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을 전담한다. 이 외에도 지난해 ‘1%의 약속’을 발표해 매년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출 1%를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후원하고 있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어르신의 고독사 예방에 동참할 수 있는 셈이다.

[사진=매일유업 제공]
[사진=매일유업 제공]

7일 오후 7시에는 배달의민족 쇼핑라이브에서 우아한형제들과 함께 우유안부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 멸균팩 1박스와 '매일우유 후리스'로 구성된 특별 기획 패키지 등을 정가 대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당일 방송에선 구매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증정 이벤트도 벌인다. 구매를 인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매일우유 슬링백', '폴 바셋 모바일 교환권'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우유안부 활동이 계속 이어지기 위해선 기업의 후원 외에도 많은 분들의 관심이 필요하다는 생각에서 우유안부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기존에 진행한 캠페인을 통해서 많은 분들의 공감을 얻었는데, 2개 후원사가 함께 나서는 이번 쇼핑라이브에도 많은 관심과 시청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매일유업과 우아한형제들 외에도 골드만삭스,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단꿈아이, 이노레드, 중간계캠퍼스, 죠스푸드, 60계치킨, 펜타브리드, 텐마인즈, 러쉬코리아, 제이준 성형외과, 법무법인 에셀, ㈜열심커뮤니케이션즈, ㈜열심히, 기독신문, 서울지구촌감리교회, 산정현교회, 옥수중앙교회 총 20개 사가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을 후원하고 있다. 제품 구매 외 후원을 원하는 경우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