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하이트진로 CSR, 청년자립 지원사업 '빵그레' 광주점 정식오픈 
상태바
하이트진로 CSR, 청년자립 지원사업 '빵그레' 광주점 정식오픈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10.1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하이트진로의 청년자립 지원사업 ‘빵그레’ 2호점이 정식으로 문을 열었다. 

하이트진로는 19일 "광주광역시 동구 서석동 '빵그레' 2호점에서 광주시, 광주동구지역자활센터와 함께 베이커리 카페 '빵그레' 2호점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개소식에는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를 비롯해 김종효 광주시 행정부시장, 임택 동구청장, 이수정 광주동구지역자활센터 센터장 등 관계자와 지역 주민들이 참석해 오픈을 축하하고, 청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가오픈해 시범운영을 시작한 '빵그레' 2호점은 제빵, 바리스타 교육을 이수한 청년 7명이 직접 빵과 음료를 만들어 판매하며 노하우를 쌓아갈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또 '빵그레' 2호점 월 매출 20%를 사회적 독립을 준비 중인 지역 청년들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광주동구지역자활센터에서 '빵그레' 자활근로 청년들과 같은 꿈을 가진 이들을 위해 제과, 제빵 자격증 취득 관련 교육 비용에 사용된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이밖에도 '빵그레' 2호점 방문객 중 2만5000원 이상 구매 고객에 하이트진로가 지원한 인기 굿즈를 증정하는 ‘오픈 기념 이벤트’도 열흘간 진행한다. 

'빵그레' 2호점에서 근무 중인 정소나(26) 씨는 “하이트진로와 광주동구지역자활센터 덕분에 평소 관심있던 제과제빵과 바리스타 기술을 배우고,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기쁘다”며 “실질적인 기술 전수 등 다양한 지원을 받고 있는 만큼 베이커리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소감을 전했다. 

김인규 대표는 “'빵그레'가 청년자립 지원사업 성공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광주시와 함께 2호점을 정식 오픈하게 돼 의미 있다”며 “100년 역사를 가진 주류기업으로서 청년들이 꿈을 갖고 사회적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빵그레' 사업은 지난해 하이트진로와 공공기관이 자활청년 자립과 꿈 실현을 돕기 위해 기획한 청년자립 지원사업이다. 지난해 5월 창원에 연 1호점은 청년자립 지원사업의 대표적인 성공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