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9:54 (수)
쿠팡, 인천서부소방서와 손잡고 안전관리 만전
상태바
쿠팡, 인천서부소방서와 손잡고 안전관리 만전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10.2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쿠팡이 인천서부소방서와 손잡고 물류센터 안에 화재진압대를 갖춘다.

쿠팡은 20일 “인천서부소방서와 지역사회 안전관리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김명규 쿠팡 물류정책 전무와 송태철 인천서부소방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서부소방서에서 열렸다.

[사진=쿠팡 제공]

 

협약을 통해 쿠팡과 인천서부소방서는 각종 비상 재난상황을 예방하고 대비하기 위한 안전관리체계 확립 및 발전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양측은 쿠팡 인천4물류센터내 화재진압대를 설치하기로 해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과 대응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쿠팡이 제공하는 시설물에 인천서부소방서는 소방인원과 소방차량 등을 배치하며 화재 예방을 위한 합동점검 및 교육·훈련을 지원한다. 쿠팡은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한 소방정책 홍보 및 소방안전대책 추진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쿠팡 관계자는 “센터 내 소방시설이 들어옴에 따라 비상시 소방차 출동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어들 것”이라며 “근로 현장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안전에도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쿠팡 인천4물류센터는 인천 지역에 위치한 쿠팡 물류시설 가운데 가장 큰 규모의 메가FC(풀필먼트 센터)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