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KT&G장학재단 CSR, 소상공인 대학생 자녀 2억 지원
상태바
KT&G장학재단 CSR, 소상공인 대학생 자녀 2억 지원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10.22 0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KT&G장학재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가정을 돕기 위해 서울장학재단과 함께 장학생을 선발한다.

KT&G장학재단은 21일 "업무협약(MOU)을 통해 총 2억 원을 서울장학재단에 전달했다. 재단은 해당 재원을 활용해 11월 말까지 소상공인 가정 대학생 총 200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우선 소상공인 가정 대학생이어야 하고, 서울 소재 대학교에 다니거나 서울 시민으로서 서울 외 지역 대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7일 오후 5시까지며,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자격요건과 선발 일정 등은 서울장학재단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선발 결과는 경제상황, 학업성적, 소득수준 등을 고려해 공정한 심사를 거쳐 다음달 말 발표될 예정이다. 선발된 최종 200명에게는 1인당 100만 원씩 장학금이 전달된다.

[사진=KT&G 제공]
[사진=KT&G 제공]

KT&G장학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위축된 소상공인 가정에 힘을 보태고, 해당 가정 대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학업을 이어가도록 장학금 지원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저소득층 교육 불평등 해소에 기여하고, 미래 세대 성장을 지속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KT&G장학재단은 KT&G가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경영 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2008년 설립한 공익법인으로, 사회‧경제적 이유로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국내외에서 다양한 장학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재단설립 이후 지금까지 수혜를 받은 학생은 모두 6000여 명, 누적 지원 금액은 348억 원 규모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