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업데이트' 엔씨소프트 블소2, '퍼플live'로 공유 플레이 즐긴다
상태바
'업데이트' 엔씨소프트 블소2, '퍼플live'로 공유 플레이 즐긴다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1.10.2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이젠 친구들과 함께 ‘블레이드 & 소울 2(블소2)’ 인게임 플레이를 함께 공유하며 즐길 수 있다.

김택진 대표의 NC소프트는 27일 “‘퍼플(PURPLE)’이 ‘블레이드 & 소울 2’ 특화 기능 ‘퍼플live’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퍼플live’는 플레이 화면을 공유하는 기능이다. 블소2 이용자는 ‘Live’ 버튼을 클릭해 자신의 실시간 게임 화면을 퍼플 채팅방에 올릴 수 있다. 플레이 모습을 함께 보며 채팅(텍스트, 보이스)도 나눌 수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NC는 ‘퍼플talk 리워드 이벤트’를 다음달 9일까지 진행한다. 블소2 이용자는 모바일과 PC 퍼플의 ‘퍼플talk 문파채팅’에서 ‘/퍼플톡출석’ 문구를 입력해 참여할 수 있다. 출석을 완료하면 행운 번호를 받는다. 10명 이상의 문파원이 참여하면 오후 9시 당첨자를 뽑는다.

문파원 중 가장 높은 행운 번호를 받은 이용자(참여 인원에 따라 최대 3인)가 ‘빛나는 퍼플 럭키 박스’ 얻는다. 당첨되지 않은 이용자도 ‘퍼플 럭키 박스’를 획득한다. 이벤트 아이템을 열면 다양한 블소2 아이템을 받는다.

퍼플은 NC 게임을 모바일과 PC에서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 서비스다. 고해상도의 그래픽과 퍼플 전용 편의 기능(퍼플on, 퍼플talk 등)을 제공한다.

문파원 중 가장 높은 행운 번호를 받은 이용자(참여 인원에 따라 최대 3인)가 ‘빛나는 퍼플 럭키 박스’ 얻는다. 당첨되지 않은 이용자도 ‘퍼플 럭키 박스’를 획득한다. 이벤트 아이템을 열면 다양한 블소2 아이템을 받는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블소2는 이날 ‘세 개의 소울’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NC는 ‘스페셜 영웅 소울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모든 이용자는 블소2 공식 커뮤니티에서 배포된 쿠폰 코드를 등록해 영웅 소울 1개를 확정적으로 받는다. 이용자는 게임에서 획득한 재화를 통해 제작 시 영웅 소울 1개를 추가적으로 확정 획득할 수 있다. 지난 13일부터 신규 생성된 계정의 캐릭터가 에픽 1막을 완료하면 영웅 소울 1개를 얻을 수 있다.

또 블소2는 신규 보스 ‘암흑의 기수 : 하름’을 선보인다. 하름은 수라의 심복으로 매주 일요일 저녁 10시에 ‘심연의 틈’ 2층에 나타난다. 그림자의 힘을 사용해 이용자를 속박하거나 검은 구체를 생성해 강력한 광역피해를 입힌다. 하름을 처치하면 ‘천빙’, ‘백발백중’, ‘치환’ 등 신규 영웅 패시브 무공서를 획득할 수 있다.

NC는 ‘소울 패링 시스템’을 추가했다. 특화 무공을 사용해 보스 몬스터의 공격을 방어하거나 회피에 성공하면 소울 패링이 발동된다. 소울 패링으로 기력 게이지를 모두 차감시키면 보스 몬스터에게 상태 이상 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다.

블소2는 신규 모험 콘텐츠 ‘야루의 모래시계’를 오는 29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야루의 모래시계는 주로 경공을 활용해야 도달할 수 있는 지역에 등장한다. 가장 먼저 발견한 이용자만 루팅(Looting)이 가능하며, 영웅 무기를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장비 시스템도 개편해 강화 단계에 따른 영력 증가량 및 일부 장비의 능력치를 상향했다.

오는 31일 할로윈 데이를 맞아 이벤트도 마련했다. 모든 이용자는 ‘으스스한 할로윈 던전’에서 ‘할로윈 사탕’을 획득할 수 있다. 할로윈 사탕을 활용해 ‘할로윈 선물함’, ‘할로윈 의상’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이용자는 할로윈 보스를 공략하여 영웅 장비 및 영웅 장비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