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삼양라면, MZ세대와 소통 나선다 
상태바
삼양라면, MZ세대와 소통 나선다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10.28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삼양라면'이 변화를 꾀하고 있다. 장수 브랜드 이미지를 탈피하고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 소통에 나서고 있다. 

삼양식품은 올해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삼양라면' 유튜브 디지털 광고 '평범하게 위대하게'를 공개했다.

삼양식품은 28일 "국내 최초의 라면인 '삼양라면'의 역사와 전통을 MZ세대에 부담 없이 전하기 위해 애니메이션 기반 뮤지컬 형태로 제작했다"며 "슈퍼주니어 규현이 노래를 불러 화제가 됐다. 광고 영상은 공개 4주 만에 560만 조회수를 넘어섰고, 높은 완성도를 인정받아 국내 최대 규모 모바일 마케팅 컨퍼런스 '맥스 서밋 2021(MAX SUMMIT 2021) 어워드'에서 F&B(식품음료) 산업군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삼양라면'을 리뉴얼했다. 면, 스프, 후레이크 모두 변화를 줬다. 패키지는 '녹색 인증'을 받은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했으며, 기존 '삼양라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며 오리지널 제품은 주황과 파랑, 매운맛 제품은 빨강과 검정의 색상 대비로 주목도를 높였다.

특히 1963년 9월 15일 삼양라면 출시 이래 제품명을 한자 '삼양'이 아닌 한글 '삼양'으로 표기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또 광고 주인공인 '삼양63' 캐릭터를 제품 패키지에 삽입했다. 앞서 스튜디오 킨조와 협업해 창립 60주년 기념 에디션 패키지도 선보인 바 있다.

[사진=삼양식품 제공]
[사진=삼양식품 제공]

지난 21일에는 MZ세대들이 주로 이용하는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했는데, 14만 명이 시청했다. 또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구매 인증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삼양식품은 "'삼양라면'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에 등장하면서 국내 및 해외에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새로운 취식 방법 등 다양한 방식으로 MZ세대에게 '삼양라면' 이미지 제고 및 관심을 환기시키는 데 집중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최근 제품 리뉴얼과 패키지 교체, 유튜브 디지털 광고 등으로 소비자 반응이 급증하면서 젊은 라면으로 이미지가 개선된 것으로 판단된다"며 “향후 글로벌에서도 삼양 브랜드를 강화, '불닭 볶음'면에 이어 '삼양라면'도 글로벌 소비자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로 키우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