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33 (금)
hy '장케어 프로젝트 MPRO3',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기술혁신상 수상
상태바
hy '장케어 프로젝트 MPRO3',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기술혁신상 수상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10.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장케어 프로젝트 MPRO3’이 기술혁신상을 수상하며 hy가 프로바이오틱스 연구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유통전문기업 hy는 29일 "자사 대표 장(腸) 건강 제품 'MPRO3'가 28일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 ‘2021국제심포지움 및 정기학술대회’에서 기술혁신상을 받았다"고 알렸다.

한국식품영양과학회가 주최하는 해당행사는 국내외 학계, 연구기관, 산업체 등이 참석하는 식품영양분야 대표 국제 학술대회다. 기술혁신상은 업적의 독창성과 산업 내 기여정도를 평가해 시상한다. 실제 국내외 특허 등록과 논문게재 건수 등 객관적 수치와 함께 기술혁신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한다. 

'MPRO3'는 2019년 2월 hy가 4년여 연구 끝에 선보인 제품. 제품명은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의 M과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의 PRO, 프로바이오틱스 3종(△HY8002△HY2782△HY7712)을 줄여 합친 말이다. 국내 최초 이중제형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로 프로바이오틱스와 그 증식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를 캡슐과 액상형태로 특허캡에 담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사진=hy 제공]
[사진=hy 제공]

제품명에서 의미하듯 hy가 자체 개발한 특허 유산균 3종을 혼합해 만들었다.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와 공동연구 및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 확인됐다. 관련 SCI급 논문 2건이 국제 학술지에 등재됐다. 

hy는 "아울러 소화기 관련 연구자 2만여 명이 참석하는 세계 최대 규모 국제 학술대회 ‘세계소화기학회(Digestive Disease Week)’에서 세계 최초로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섭취 후 장내 균총 변화를 밝혀 주목을 받았다"며 "높은 판매량으로 산업 성장에도 기여했다. 출시 2년 만인 지난 2월 누계 1억 병 판매를 달성했다. 1.6초당 1병씩 팔린 셈"이라고 설명했다. 

이정열 hy 중앙연구소장은 “’MPRO3’는 hy의 50년 프로바이오틱스 연구기술력을 집약해 만든 제품”이라며 “지속적인 품질 개선과 추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국내 대표 장 건강 제품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예고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