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33 (금)
하이트진로, 중소상공인 방역 지원
상태바
하이트진로, 중소상공인 방역 지원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11.08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하이트진로가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체제에 발맞춰 중소상공인들을 위한 방역 지원에 나선다. 

하이트진로는 8일 "안전하고 건강한 업소 환경 유지를 위해 전국 외식업소 1000곳에 세스코의전문 살균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역 지원은 하이트진로가 상생경영 일환으로 기획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업주들의 고통을 분담하고 위드코로나를 맞아 건강한 외식 환경 형성에 일조하고자 전문 방역업체와 협업을 추진했다. 

전국 외식업소 1000곳에는 세스코 전문 살균 서비스 작업과 세스케어 곡물발효 소독제를 제공, 이후 매장 소독 관리를 직접 진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세스코의 전문 바이러스 살균 서비스는 방역 소독 교육을 이수한 전문가가 물건, 가구 표면 및 이동 동선을 살균하는 서비스다. 국내 최초로 환경부 방역용 살균제로 승인된 코로나19 방역용 소독제를 사용한다. 

또 위드코로나 시행에도 안전하고 건강한 외식 문화를 위해 음식물 섭취 시에만 잠깐 마스크를 내리고 다시 올리자는 내용의 캠페인 포스터를 제작, 홍보할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위드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모두 건강하게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방역 서비스를 지원하게 됐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오랜 시간 어려움을 겪었던 소상공인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상생경영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